[시경Today-식음료] 풀무원, 초고압 제면기술로 뽑은 '평양냉면'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풀무원, 초고압 제면기술로 뽑은 '평양냉면'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6.03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풀무원, 초고압 제면기술로 뽑은 '평양냉면' 출시

풀무원식품이 초고압 제면기술을 적용해 탱탱하고 쫄깃한 '풀무원 평양냉면'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풀무원 평양냉면은 '최첨단 HMR 생면공장'에서 업그레이드된 제면 공법인 ‘초고압 제면공법’을 면발에 적용한 첫 생면 제품이다.

초고압 제면공법은 기존 제면공법의 3배(자체 기준)에 달하는 약 150마력의 높은 압력으로 면을 뽑아 조직이 치밀한 구조로 한층 뛰어난 식감의 면발을 구현한다. 치밀한 조직을 지닌 면발은 면의 중심부가 단단해 취식 시 씹는 식감이 뛰어나다. 면발이 쉽게 붇지 않아 마지막 한 입까지 식감이 균일하게 유지된다.

면에 함유된 전분이 쉽게 새어나가지 않아 육수 본연의 맛을 끝까지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면발 두께는 1.0㎜로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은 살리면서 평양냉면 육수와의 어우러짐을 극대화했다.

육수는 구수한 양지 육수를 베이스로 새콤한 동치미 국물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청량감과 감칠맛을 더했다. 풀무원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평소 외식으로만 즐길 수 있었던 평양냉면을 내식화하면서 대중성에 중점을 뒀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끓는 물에 면을 삶고 차가운 물에 헹궈낸 후 살짝 얼려 둔 육수를 그대로 부으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있는 평양냉면을 즐길 수 있다. 기호에 따라 동봉된 겨자소스를 넣거나 달걀, 오이, 초절임무 등을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사진= 동원그룹.
사진= 동원그룹.

 

동원F&B, 무라벨 친환경 생수 '동원샘물 라벨프리' 출시

동원F&B가 페트병 몸체와 뚜껑에 라벨을 없앤 무라벨 친환경 생수 ‘동원샘물 라벨프리’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동원샘물 라벨프리는 페트병에서 비닐 라벨을 떼어내는 번거로움 없이 음용 후 바로 분리 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몸체는 물론 뚜껑에도 라벨이 없어 재활용 편의성을 더욱 높인 친환경 제품이다.

동원F&B는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친환경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동원샘물 라벨프리’를 기획했다. 제품을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분리배출에 참여할 수 있고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에 참여할 수 있다는 취지다.

동원샘물 라벨프리는 제품명을 페트병에 레이저 인쇄 방식으로 새겨 넣었다. 인쇄 과정에서 잉크를 사용하지 않은 순도 높은 페트병이어서 재활용성이 더욱 높다. 기존 라벨에 적혀있던 제품명, 수원지, 무기물 함량 등 제품 표기사항은 개별 상품 묶음 포장을 위한 쉬링크 패키지 손잡이에 기재해 포장재의 재활용까지 고려했다.

동원F&B는 페트병의 무게 자체도 크게 줄여 친환경 요소를 더욱 강화했다. 동원F&B는 2013년 환경부와 페트병 경량화를 위한 실천 협약을 체결하고 플라스틱 저감화를 진행하고 있다. 동원샘물 500mL 페트병의 경우, 2013년 19g 대비 26% 줄어든 14g으로 업계 최경량 수준이다. 동원F&B는 올해에도 약 4g을 추가로 줄이는 등 지속적인 저감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동원F&B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인 동원샘물 2L 6개입 묶음 상품에 우선적으로 무라벨을 적용하고, 향후 500mL 용량의 제품에도 적용해 오프라인 경로까지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사진= 롯데제과
사진= 롯데제과

 

롯데제과, '까망 카스타드 더블초코'·'칙촉 시크릿' 2종 출시

롯데제과가 초코에 초코를 더한 '칙촉 시크릿'과 '까망 카스타드 더블초코'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칙촉 시크릿은 비스킷 위에 알알이 박힌 초콜릿 덩어리가 특징인 오리지널 ‘칙촉’의 제품 콘셉트도 유지하면서 속에 부드러운 초코스프레드를 삽입해 더욱 진한 초콜릿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겉의 바삭한 쿠키와 속의 부드러운 초코스프레드가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즐길 수 있게 했다.

까망 카스타드 더블초코는 부드러운 초콜릿 맛이 일품인 가나초콜릿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겉의 폭신한 케이크 부분은 코코아 파우더를 사용해 초콜릿 맛을 살렸고 안에는 가나초콜릿을 활용한 크림을 삽입해 초콜릿의 달콤함을 두 배로 느낄 수 있게 했다. ‘까망 카스타드 더블초코’는 할인점, 일반 슈퍼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번 선보인 신제품 2종 ‘칙촉 시크릿’과 ‘까망 카스타드 더블초코’는 초콜릿 맛을 극대화 시킨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2종 모두 커피나 우유 등의 음료와 먹기에 적합한 디저트류 제품으로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 등을 활용하면 안에 들어간 초콜릿이 녹아 한층 진한 초콜릿 맛을 느낄 수 있다. 

사진= 오리온
사진= 오리온

 

오리온, 여름 한정판 초코파이하우스 '민트초코파이' 출시

오리온 프리미엄 냉장 디저트 브랜드 초코파이하우스가 여름 한정판 '민트초코파이'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민트초코파이는 카카오 비스킷에 민트 시럽을 뿌리고 민트 초콜릿으로 커버링해 푸른 빛 비주얼을 구현했다. 마시멜로 속에도 바닐라 민트 크림을 넣어 삼단 민트가 기분 좋은 상쾌함을 선사한다. 

패키지에는 민트초코파이 캐릭터가 바캉스를 떠나는 모습을 담았다.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도 ‘민트 맛과 향 덕분에 깔끔한 맛이에요’, ‘민트향이 적당해서 민초파, 반민초파가 화해할 것 같아요’ 등 호평을 받았다.

사진= 일동후디스
사진= 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출시

일동후디스가 간편하게 마시는 건강 밸런스 음료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는 기존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와 마찬가지로 소화하기 쉬운 산양유 단백을 함유하고 동·식물성 단백질을 6:4로 배합했다. 한 팩당 10g의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류신 BCCA에 뼈 건강을 지키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와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 등 비타민 미네랄 16종으로 균형을 맞추고 장 건강에 좋은 프락토올리고당까지 배합했다.

특히 테트라팩 형태로 운동 전후, 식사 대용, 체중 조절 등을 위해 균형 있는 영양을 어디서나 편리하게 보충할 수 있다. 

사진= 매일유업
사진= 매일유업

 

매일유업, 빨대 없는 멸균우유 '매일우유 빨대뺐소' 출시

매일유업이환경의 날을 앞두고 플라스틱 빨대를 제거한 멸균우유 '매일우유 빨대뺐소'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매일우유 빨대뺐소는 기존에 빨대가 부착돼 있던 ‘매일 멸균 오리지널’에서 플라스틱 빨대를 제거한 제품이다. 멸균팩 날개에는 가위로 자르기 쉽도록 절취선을 삽입했고, 전면 디자인에는 2021년 신축년을 상징하는 소 캐릭터를 적용해 빨대가 없다는 점을 강조했다. 

매일유업은 매일우유 빨대뺐소 출시를 기념해 10일부터 30일까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환경을 위한 노력을 인증하고 필수 해시태그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매일유업은 추첨을 통해 총 23명에게 친환경·업사이클링 제품인 프라이탁 가방과 허스키컵을 선물한다. 당첨자는 7일 2일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 

이와 함께 신제품 매일우유 빨대뺐소를 구매하고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친환경 스니커즈 올버즈 또는 폴 바셋 우유크림케이크를 선물하는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 제품을 음용하는 모습을 포토리뷰로 등록하면 매일 1명에게 매일우유 빨대뺐소 1박스를 선물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