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편의점] CU, 포인트 간편적립 서비스 도입 外
상태바
[시경Today-편의점] CU, 포인트 간편적립 서비스 도입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12.02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U
사진=CU

CU, 포인트 간편적립 서비스 도입

CU가 업계 최초로 휴대폰 번호만으로 멤버십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CU 포인트 간편적립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CU는 지난 2018년 CU의 멤버십 앱 '포켓CU'를 리뉴얼 오픈하고 이를 기반으로 결제, 할인, 적립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바코드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도입하는 CU 포인트 간편적립 서비스는 별도의 앱 설치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고객이 POS의 고객용 화면이나 카드 단말기(동글)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기만하면 바로 CU 멤버십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고객의 카카오톡으로 내역이 발송되며, 고객이 포인트 유효기간(6개월) 내에 CU 멤버십 회원으로 가입하면 전국 CU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CU가 포인트 간편적립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은 기존 회원 위주의 적립 시스템을 비회원으로 확대하고 적립 절차를 간소화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CU의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선 적립 후 가입 시스템을 통해 포인트 적립에 대한 고객들의 심리적 장벽은 낮추는 한편, 향후 포인트 사용 시 멤버십 가입을 유도해 가맹점은 단골 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서다.

BGF리테일 최지영 CRM팀장은 "보다 많은 고객들이 번거로움 없이 업계 최대 수준의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앱과 점포를 잇는 O2O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들의 실속 쇼핑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세븐일레븐
사진=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귀뚜라미보일러 핫팩 출시

세븐일레븐이 귀뚜라미와 협업해 '귀뚜라미보일러 핫팩'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귀뚜라미보일러 핫팩은 패키지에 귀뚜라미 캐릭터를 활용해 '보일러처럼 따뜻한 핫팩'이라는 콘셉트를 표현했다. 부모님 세대에게는 향수를, 젊은 세대에게는 호기심을 자극하도록 디자인했다.

예년보다 일찍 시작된 추위에 편의점 핫팻 수요도 증가세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최저기온(서울지역 기준)이 0도를 기록한 지난달 20일부터 지난 1일까지 핫팩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0.2% 늘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레트로 감성 트렌드가 주목받으면서 일상생활에서 익숙한 브랜드와의 협업 상품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귀뚜라미보일러 브랜드를 활용한 이색 상품을 계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