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을지로에서 대구로까지 지역 상생 확장
상태바
신한카드, 을지로에서 대구로까지 지역 상생 확장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0.11.1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路 서문시장 프로젝트 오픈
바쁜 일상 속에 상인들에게 휴식을 주는 대구 서문시장 만남의 광장. 사진=신한카드 제공
바쁜 일상 속에 상인들에게 휴식을 주는 대구 서문시장 만남의 광장. 사진=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는 지역 상생 ‘히어로(Here:路)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대구시에서 ‘대구로(路) 서문시장 프로젝트’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히어로 프로젝트’는 공공 디자인과 아트 마케팅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과 고객을 연결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대구로 서문시장 프로젝트’는 코로나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됐던 대구 지역에 힐링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대구 성곽 서쪽을 따라 형성돼 예부터 전국 3대 시장 중 하나로 손꼽히는 서문시장에는 역사성을 살리기 위한 다양한 랜드마크가 조성됐다.

세부적으로 랜드마크는 △성곽·툇마루 등 문화적 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커뮤니티 공간 ‘서문마루’ △깃발을 형상화해 공간 주목도를 높인 상인들의 쉼터 ‘만남의 광장’ △서문시장의 밤거리를 채우는 야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의 사계절과 대구의 밤 풍경을 테마로 제작한 ‘미디어 파사드’ 등이 있다.

대구로 서문시장 프로젝트 오픈식은 홍의락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 김범수 서문시장상가연합회장,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 장낙도 신한카드 브랜드전략본부장, 황원섭 신한카드 영남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0일 오후 대구 서문시장 ‘서문마루’에서 진행됐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지역사회 기반 ESG 프로그램인 히어로 프로젝트가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소상공인, 지역 작가, 시민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에 맞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