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보다 '효능'... 화장품에 앰플 바람이 분다
상태바
가성비보다 '효능'... 화장품에 앰플 바람이 분다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06.1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관리에 과감히 투자하는 사람들 늘어
즉각적인 효과로 피부케어 만족도 높여
기능별 제품 출시 등 카테고리 확대 추세
사진=팜스화장품
사진=팜스화장품

피부에 좋은 유효성분을 집약한 앰플 화장품이 최근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앰플형 화장품은 그동안 용량 대비 가격이 높아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하지 않던 상품이었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피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이를 위해 투자하는 것에 과감해지면서 앰플 화장품의 인지도 역시 올라가고 있다.

앰플 화장품은 일반적으로 토너, 에멀전 등을 사용한 후 자신의 피부에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피부 수분 부족 해결, 색소침착 보완, 광채 피부 연출 등의 효과를 기대하며 사용한다. 특히, 최근에는 가격이 저렴한 앰플 제품들도 연이어 출시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이고 있다. 또, 가격이 저렴함에도 실제 사용자들의 반응이 좋아 ‘인생앰플’로 불리는 제품들도 늘어나고 있다.

가성비 제품 중에서 인기를 끈 제품들을 살펴보면 먼저 DMCK의 ‘클린아크앰플’을 들 수 있다.

문제성 피부관리, 수분관리, 비타민 관리를 앰플 하나로 할 수 있다는 콘셉트로 출시된 이 제품은 지속적인 리뉴얼을 통해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자연 유래 성분 99%로 풍부한 영양을 피부에 전달하고, 아데노신과 나이아신아마이드 함유로 피부 탄력은 물론 브라이트닝 효과와 피부탄력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어 닥터지의 ‘레드 블레미쉬 수딩 앰플’은 가성비 앰플의 대표적 제품이다. 30ml에 1만원 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병풀추출물, 그린애플레놀, 3가지 초록 식물에서 추출한 미네랄, 폴리페놀 카테킨 성분을 23% 고농축으로 담아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고농축 앰플이다. 여드름성 피부도 안심 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앰플로 업체는 설명하고 있다.

가성비 제품 외에도 홈쇼핑을 통해 큰 인기를 끈 제품도 있다. 의학 전문의들의 노하우를 통해 만들어진 울트라브이 ‘에베데논 앰플’은 홈쇼핑 매진 사례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베데논 앰플은 미국피부학회가 인정한 차세대 항산화제로 주목받고 있는 이데베논과 천연보습인자 히알루론산을 바탕으로 노벨상 수상원료인 EGF, 미백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데노신,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나이아신마이드 등의 성분은 담았다.

‘총 71회 홈쇼핑 매진사례’ ‘누적 판매량 1200만병’ 등 다양한 기록을 양산하고 있고, 병원용 화장품이 아닌 일반인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군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있다.

사진=DMCK
사진=DMCK

피부관리숍으로 말할 수 있는 에스테틱 업계는 앰플 제품군 사용에 보다 적극적이었던 곳이다. 에스테틱 업계의 선두주자 팜스화장품은 맞춤형 화장품 시대에 발맞춰 앰플 시리즈를 내놓았다.

팜스화장품이 내놓은 ‘팜스아이비씨 앰플100’은 총 6종류로 구성됐다. 미국환경단체인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 화장품 안전도에서 1~2등급의 성분만으로 만들어졌으며, 주요성분을 1가지만 가지고 만든 것 특징이다.

먼저 ‘팜스아이비씨 앰플100 히알루로닉 애씨드’는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를 주성분으로 피부컨디셔닝제, 보습에 도움을 준다. 또, ‘팜스아비씨 앰플100 콜라겐’은 단백질 함량이 높아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주며, 피부 탄력, 피부 노화에 대한 고민을 줄여줄 수 있는 제품이다.

‘팜스아이비씨 앰플100 스네일’은 달팽이 점액 여과물을 주성분으로 손상된 피부를 복구하고,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팜스아이비씨 앰플100 알로에베라’는 비타민 A,C,D,E,B1 등의 다양한 비타민과 아미노산 20가지의 미네랄을 함유하는 등 약 300여 가지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자외선이나 외부자극으로부터 손상된 피부를 케어하고 피부 보습력이 뛰어나 건조한 피부에 수분공급을 해준다. 각질 탈락에 도움을 줘 자극없는 필링제 역할까지 해주며, 최대 30% 정도의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가지고 있다.

‘팜스아이비씨 앰플100 센텔라 아시아티카’는 병풀잎 추출물을 담았다. 트러블로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층을 강화해 보호해주며 재생에도 탁월한 제품이다. 병풀성분이 자외선으로 인한 항산화 작용까지 돕는다.

‘팜스아이비씨 앰플100 비타민’의 주성분인 비타민 나무열매 추출물은 피부 관리에 효과적이며, 몸속의 활성산소를 낮춰 피부 면역력을 높이는 특징을 갖고 있다. 피부결 케어 및 탄력효과가 있으며, 피부 속 숨어 있는 광채피부를 회복해준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피부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앰플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최근에는 효능과 가격을 만족하는 제품들도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