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호텔같은 아파트 ‘디에이치 아너힐즈’ 공개
상태바
현대건설, 호텔같은 아파트 ‘디에이치 아너힐즈’ 공개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9.08.2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말 입주 앞두고 통합 커뮤니티, 테라스하우스 등 시설 공개
국가대표들 사용한 테크노짐社 최고급 운동기구로 피트니스트 구성
향(香)까지 특허 개발해 배치… “스위스 융프라우 청정함 줄 것”
84㎡ 입주권 23억7000만원 거래, 경쟁률 1200대 1 등 관심 폭증
디에이치 아너힐즈 전경. 사진=현대건설
디에이치 아너힐즈 전경.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은 27일 국내 최초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인 ‘디에이치(THE H)’를 최초로 적용한 ‘디에이치 아너힐즈’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디에이치 아너힐즈는 개포주공 3단지를 재건축해 지하 3층~지상 33층, 23개동으로 총 1320세대로 지은 아파트 단지다.

지난 2016년 8월 디에이치 이름으로 첫 분양을 해 당시 최고 청약 경쟁률 1198: 1, 1순위 평균 100.6:1, 4일만에 완판이라는 기록을 세웠고, 지난 달 전용면적 84㎡의 입주권이 23억 7000만원에 거래돼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단지다.

디에이치 아너힐즈 컨셉은 ‘호텔 같은 집’이다. ▲강남 최대 통합 커뮤니티 ▲강남 도심 최초 테라스하우스 ▲공원뷰와 프라이버시를 모두 잡은 세대 내부 ▲현대미술관 컨셉의 조경 및 단지환경 ▲강남 최고의 자부심 스카이라운지 등이 호텔을 연상케 하는 주요 장소 5곳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아너힐즈의 커뮤니티 전체 면적은 8504㎡에 달한다. 이중 통합 커뮤니티 시설은 총 6768㎡(2047평)이다. 강남 아파트 내 최대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을 자랑한다.

실내 골프연습장의 경우 비거리는 15m로 강남 공동주택 내 골프연습장 중 최대 거리이다.

디에이치 아너힐즈 실내 골프장. 사진=현대건설
디에이치 아너힐즈 실내 골프장. 사진=현대건설

피트니스 센터는 이탈리아 명품 피트니스 기구 브랜드인 ‘테크노짐’사의 최고급 운동기구들로 구비했다. 테크노짐은 지난 평창 올림픽 선수촌에도 제공된 기구다.

연회존에는 크고 작은 연회장, 음악연주실, 영화감상실 등이 있으며, 에듀존에는 라운지형 북카페, 일반 독서실과 개인 독서실 등이 준비돼 있다.

통합 커뮤니티 중앙에는 서울대 정욱주 조경학과 교수가 직접 설계, 시공에도 참여한 ‘헤리티지 가든’이 이목을 끈다. 이 곳은 안개가 피어 오르는 대모산의 고즈넉한 풍경에서 모티브를 따온 현대적 감성 공간이다. 3면이 통유리로 돼있어서 실내에서도 언제든 푸른 정원을 감상할 수 있다.

디에이치 아너힐즈 커뮤니티 헤리티지 가든. 사진=현대건설
디에이치 아너힐즈 커뮤니티 헤리티지 가든. 사진=현대건설

또한, 현대건설은 디에이치 브랜드 독점향(香)인 ‘THE H PLACE’를 개발해 통합 커뮤니티 곳곳에 설치했다. 만다린, 로즈마리, 시트러스 허브 3가지 향을 주요 성분으로 마치 스위스 융프라우 산 속에 있는 청정한 느낌을 제공한다.

빌라형 테라스 하우스도 돋보이는 요소다. 빌라형 테라스 하우스는 총 8세대(2개 동)로 세대 천장고가 2.6m이며, 거실과 주방에 설계된 우물 천장의 높이는 0.4m로 일반 아파트 보다 넓은 공간감을 제공한다.

우물천장 구간의 경우 총 높이가 3m나 돼 고급 빌라나 호텔 같은 쾌적한 공간감과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1층 2세대의 경우 세대당 테라스가 2개인 곳도 있는데, 이는 강남 도심 최초이다.

강남 아파트 중 최고 높이인 6m의 필로티, 호텔식 로비도 웅장함을 느낄 수 있다. 이 밖에 거실 창호는 공원뷰 극대화를 위해 ‘진공 유리’를 적용했고, 세대 내부 슬라브 두께는 240mm를 적용해 층간소음을 최소화했다. 또, 세계 3대 명품 주방가구 한 곳으로 꼽히는 보피(BOFFI)를 적용시켰고, 단지 조경은 국내외 유명 조경·공간 예술가와의 협업했다. 이탈리아 디자이너 알렉산드로 멘디니(Alessandro Mendini)의 시그니쳐 작품인 ‘Prust’와 세계 3대 산업디자니어로 꼽히는 론 아라드(Ron Arad)의 대표작 ‘Folly’, 영국 공간 예술가 신타 탄트라(Sinta Tantra)가 디자인한 조형물 ‘Compose Motions’ 등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디에이치 아너힐즈가 차별화된 조경계획, 호텔 같은 고급함을 갖춘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실체를 보여줄 수 있었던 결정적인 요인으로 재건축 조합의 남다른 안목과 전폭적인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차별화된 아이템을 향한 조합의 지속적인 관심과 신뢰가 현대건설의 기술력과 시너지를 발휘한 선례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