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여름철 장마·폭염 대비 위해 '안전패트롤' 도입
상태바
LH, 여름철 장마·폭염 대비 위해 '안전패트롤' 도입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9.07.1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패트롤' 안전 전문 요원으로 건설현장 상시 방문해 점검하는 활동
사진=시장경제DB
사진=시장경제DB

LH(사장 변창흠)는 건설현장의 위험요소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 ‘안전패트롤'을 도입하고, 패트롤 활동의 일환으로 11일 장마 및 폭염 대비 안전대책 이행실태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LH는 건설부문 최대 발주기관으로서 안전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본사 안전관리부서를 사장직속 '안전기획실'로 격상하고, 각 지역본부에 안전 전담 조직을 신설했다.

또한 각 지역본부의 전담 직원이 건설현장을 상시 방문해 안전관리 전반에 대해 점검하는 '안전패트롤'을 도입했다. 이들은 건설현장의 각종 안전장치 설치상태를 점검해 위험요소는 즉시 조치하고, 상시 모니터링 외에도 폭염과 동절기, 해빙기 등 계절 변화에 따른 현장 안전 실태도 점검할 계획이다.

안전패트롤 활동을 통해 LH는 건설현장 위험요소가 발생하는 즉시 바로잡고, 잠재된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는 등 안전관리를 더욱 강화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본사와 지역본부가 함께 점검반을 편성해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하고, 중대재해 발생 현장 등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해 안전사고를 근원적으로 차단할 예정이다.

한편, 11일에는 안전패트롤 활동의 일환으로 변창흠 LH 사장을 비롯한 점검단이 세종시 소재 건설현장을 방문해 장마 및 폭염 대비 안전대책 이행상황을 점검했다.

이들은 패트롤 차량을 이용해 현장을 돌아보며 건설현장 배수로의 상태와 지반침하 발생여부, 우기시 감전에 대비한 가설전기 설치의 적정성 등을 살펴봤으며, 곧 다가올 폭염을 대비해 무더위 쉼터 설치 상태 및 현장 근로자들의 충분한 휴식 보장 여부를 확인하기도 했다.

변창흠 LH 사장은 “LH는 안전한 현장을 만들기 위해 안전 시스템을 계속해서 강화하고 있다. 안전패트롤 활동을 통한 상시 안전점검으로 각종 사고로부터 현장 근로자들을 보호하겠다”라고 말했다.

※ 현장점검 사진은 15시경 추가로 송부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