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문 신복위 위원장, 원주센터 방문 1:1 서민금융 상담
상태바
이계문 신복위 위원장, 원주센터 방문 1:1 서민금융 상담
  • 김흥수 기자
  • 승인 2019.02.2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이해 돕기 위한 교육제도 필요성 언급
이계문 위원장이 원주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서민금융 이용 희망자와 1:1 서민금융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신용회복위원회

이계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서민금융진흥원장 겸직, 이하 위원장)은 26일 원주 서민금융 통합센터(강원도 원주시 소재)를 방문하여 1:1 서민금융 맞춤 상담 및 원주지역 서민금융 지원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원주지역 서민들에 대한 제반 서민금융 지원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써, 서민금융 이용 희망자와의 1:1상담을 실시하고 실무자·수혜자 및 유관기관의 의견을 수렴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계문 위원장은 상담창구에서 서민금융 이용 희망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서민금융 지원제도 및 상품에 대해 안내하는 등의 1:1상담을 실시했다.

채무조정 이용을 희망하는 정00씨는 젊은 시절 금융에 대한 정확한 이해 없이 무분별하게 사용하게 된 채무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음을 강조하고,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들이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시켜줄 수 있는 교육제도 등의 필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원주지역 서민금융 실무자·수혜자 및 유관기관과의 자유토론식 간담회를 통해 제기된 건의사항 등을 바탕으로 서민금융 이용 희망자들이 한 곳만 방문하여도 맞춤 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도록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유관기관간 지역협의체를 구축·운영하여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종합적인 서민 지원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음을 약속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