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벼룩시장 '맞손'... "구인구직·컨설팅 지원"
상태바
서민금융진흥원-벼룩시장 '맞손'... "구인구직·컨설팅 지원"
  • 김흥수 기자
  • 승인 2019.01.25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구인구직 연계와 컨설팅프로그램 지원 강화
서민금융진흥원과 (주)미디어윌이 25일 소상공인 구인 구직 연계와 경영개선 컨설팅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원장 이계문, 이하 진흥원)과 벼룩시장으로 알려진 ㈜미디어윌(대표 장영보)이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손을 잡는다.

서민금융진흥원은 25일 ㈜미디어윌과 생활밀착형 소상공인을 위한 구인구직 연계와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진흥원이 ㈜미디어윌의 구인구직 채널을 활용해 구직자 취업연계 및 자영업컨설팅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은 구인구직 연계 효율성을 증대하고, 생활밀착형 소상공인의 사업운영 개선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유기적인 업무연계를 통해 ▲구인 및 경영개선 컨설팅 지원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발굴(미디어윌), ▲구직자 연계 및 경영개선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제공(진흥원) ▲공동 홍보 등에 상호 적극 협력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구인 및 컨설팅 지원에 도움이 필요한 소상공인에게 진흥원의 취업지원, 컨설팅 등 양질의 자활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생계형 자영업자의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돕고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민금융진흥원 노정신 자활본부장은 “사회적 관심과 손길이 필요한 서민들이 어려움을 조속히 해결하려면, 전문가의 도움이 매우 중요하다”며 “벼룩시장 구인구직 채널을 통해 생활밀착형 소상공인에게 진흥원의 자활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사각지대를 최소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2018년 저신용·금융취약계층에 대한 취업 연계(2,798명)와 저신용·저소득 자영업자를 위한 자영업컨설팅(4,937명)을 지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