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엘, 친환경 패키징 대량 생산... NOTRAC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유씨엘, 친환경 패키징 대량 생산... NOTRAC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1.2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패키징 개발, 생산 시너지 기대
2분기부터 친환경 패키징 대량 생산 돌입
24일부터 26일까지 코엑스 호텔 페어 참여
화장품 전문 제조사 유씨엘이 친환경 패키징 전문 기업 NOTRA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2분기부터 친환경 패키징 및 에코 어메니티 대량 생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유씨엘
화장품 전문 제조사 유씨엘이 친환경 패키징 전문 기업 NOTRA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2분기부터 친환경 패키징 및 에코 어메니티 대량 생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유씨엘

화장품 전문 제조사 유씨엘이 친환경 패키징 전문 기업 NOTRA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2분기부터 친환경 패키징 및 에코 어메니티 대량 생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NOTRAC은 2023년에 설립된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기업으로 3R(재활용, 재사용, 회복)을 중심으로 한 미션을 추구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엠와이소셜컴퍼니(MYSC)의 그린임팩트 펀드 투자 유치에 성공해 친환경 패키징 솔루션 사업에 동력을 얻고 있다.

NOTRAC은 2028년까지 매출 1,000억원과 영업이익 30%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로, 투자금은 자동화 대량 생산 및 운영 개선에 투입될 예정이다.

유씨엘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진해된 이번 파트너십이 화장품 업계와 호텔 업계의 지속 가능성과 소비자 편의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플라스틱 보틀을 종이로 대체한 NOTRAC의 혁신적인 종이팩 기술과 UCL의 고도화된 화장품 제조 기술이 만나 일회용 플라스틱 및 기타 친환경이 아닌 소재를 대체하는 데 뜻을 모았다.

유씨엘 관계자는 "혁신적인 종이팩 디자인과 자동화 생산 시스템을 통해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소비자에게 편리함과 위생을 제공할 것"라면서 "이번 파트너십은 화장품, 개인위생, 케어 제품 패키지 및 호텔 어메니티의 재활용률을 높이고 친환경 소비를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유씨엘은 NOTRAC과 함께 1월 24일부터 26일까지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호텔 페어에 참가하여 친환경 패키징 솔루션에 담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