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맥도날드, 보성녹돈버거 페스티벌 성료... 파리바게뜨, 가상인간 'YT' 앰배서더 선정 外
상태바
[시경Today] 맥도날드, 보성녹돈버거 페스티벌 성료... 파리바게뜨, 가상인간 'YT' 앰배서더 선정 外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7.1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교촌치킨
사진=교촌치킨

 

교촌치킨, '교촌블랙시크릿' 출시 광고 온에어

교촌치킨은 신제품 '교촌블랙시크릿' 출시를 맞아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교촌은 동양의 5가지 맛과 향을 담은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 치킨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교촌블랙시크릿은 교촌의 비법 간장 소스에 팔각·계피·회향·정향·산초 등 대표적인 동양의 5가지 향신료를 더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교촌 방식으로 동양의 맛을 재해석한 교촌블랙시크릿 출시를 기념하고 기존에 없던 새로운 교촌의 맛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동양의 맛을 탐험한다'는 컨셉 아래, 동양 미식의 나라 '교촌블랙시크릿'이라는 교촌만의 비밀스럽고 차별화된 맛의 세계로 고객들을 초대한다는 내용으로 제작됐다. 대표적인 동양의 5가지 향신료의 디테일을 하나하나 살린 장면들을 통해 진정한 동양의 맛을 탐험할 수 있다는 점을 표현했다. 

사진=맥도날드
사진=맥도날드

 

맥도날드, 보성녹돈 버거 페스티벌 성료

맥도날드는 지난 14일 전남 보성 한국차문화공원 잔디광장에서 개최한 보성녹돈 버거 페스티벌이 1,500명의 보성 주민들이 함께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맥도날드의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 신메뉴인 보성녹돈 버거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맥도날드 매장이 없는 보성 지역의 주민들에게 보성녹돈 버거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함께 교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보성녹돈 버거 페스티벌의 메인 프로그램이었던 '맥도날드 1일 보성점'에는 보성녹돈 버거를 맛보려는 지역주민들이 긴 줄을 이뤘다. 현장에는 개그우먼 김신영이 1일 점장으로 참석해 유쾌한 입담으로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 밖에도 맥도날드 '보성녹돈 버거 스르르 타령'의 주인공 김형남 할아버지와 함께 출연한 보성 지역 농부들도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영상 속에서만 봤던 김형남 할아버지의 등장은 많은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흥미를 유발했다. 또한 개회식에는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를 비롯해 김철우 보성 군수, 문금주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사진=도미노피자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판매 1000만판 돌파

도미노피자는 시그니처 메뉴인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가 2018년 출시 이후 5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는 도미노피자가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식자재인 블랙타이거 새우를 토핑으로 사용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인 메뉴다. 흔히 피자 토핑으로 올라갔던 일반 새우와 달리 블랙타이거 새우는 압도적인 크기와 비주얼, 탱글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2018년 6월 출시 직후 신드롬을 일으킨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는 출시 한 달 만에 단독 매출 100억원을 돌파, 누적 판매량은 1,000만여판에 이르는 등 도미노피자의 스테디셀러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사진=SPC 그룹 파리바게뜨
사진=SPC 그룹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가상인간 '와이티(YT)' 앰배서더 선정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가상인간 와이티(YT)를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버추얼 휴먼 '와이티(YT)'는 영원한 스무살(Young Twenty) 이라는 뜻으로, 1.6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가상 인플루언서다. 자유로운 Z세대의 취향과 패션감각 등을 반영한 SNS콘텐츠로 공감을 얻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밝고 긍정적인 감성을 가진 와이티의 이미지와 파리바게뜨의 친근한 이미지가 좋은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기대해 엠버서더로 선정했다. 앞으로 와이티는 Z세대만의 젊은 감성과 화려한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다양한 파리바게뜨의 소식을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최근 와이티는 본인의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파리바게뜨 앰버서더 발탁 소식과 랩 오브 파리바게뜨 매장에 방문해 반려견을 위한 간식을 구매하는 모습을 담은 콘텐츠를 공개하기도 했다. 특히 가상 반려견도 함께 매장에 방문해, '파바DOG' 제품들을 생생하게 소개하기도 했다.

와이티가 방문한 미래형 매장 '랩 오브 파리바게뜨'는 IT기업들이 집결된 판교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연구소(LAB)' 콘셉트의 직영 매장으로, 파리바게뜨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