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롯데마트 '삼치·참치' 기획전... 차민규 "바디프랜드 멘탈마사지로 극복" 外
상태바
[시경Today] 롯데마트 '삼치·참치' 기획전... 차민규 "바디프랜드 멘탈마사지로 극복"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2.2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롯데마트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삼치·참치' 기획전

롯데마트가 3월 3일부터 9일까지 전국 점포와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삼치·참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담백한 식감을 자랑하는 국산 삼치를 시세 대비 3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맛과 식감 모두 최상인 고품질 삼치를 선보이기 위해 기름기가 올라 가장 맛 좋은 겨울철 삼치를 사전 비축했으며, 가정에서 마리 채로 굽기 가장 편리한 600g 내외 사이즈를 선별했다.

또한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간편하게 삼치데이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과 홈파티 이색 메뉴로 삼치를 즐기려는 MZ세대 소비자들을 위해, 이미 손질되어 있어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삼치 스테이크'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밖에 그동안 대형마트에서 쉽게 보기 어려웠던 '북방 참다랑어'도 만나볼 수 있다. 북방 참다랑어, 눈다랑어의 인기 부위 뱃살로 구성한 '참치 뱃살 모둠회'는 시세보다 3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2월 25일 오전 11시 서울 삼성동 티몬 본사에서 진행된 티몬과 현성의 MOU 체결식에서 티몬 장윤석 대표(사진 왼쪽)과 현성 이희성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티몬
2월 25일 오전 11시 서울 삼성동 티몬 본사에서 진행된 티몬과 현성의 MOU 체결식에서 티몬 장윤석 대표(사진 왼쪽)과 현성 이희성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티몬

 

티몬-현성 MOU 체결... 신선식품 안전배송 구축

티몬이 물류통신단말기 개발 및 제조기술을 갖춘 현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역특화 신선식품 개발과 안전배송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25일 서울 삼성동 티몬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티몬 장윤석 대표와 현성 이희성 대표 등 각 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두 회사는 실시간으로 콜드체인(cold chain) 상태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신선물류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특화 신선식품의 개발부터 안전배송까지 아우르는 서비스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JV(조인트벤처)를 설립해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티몬은 자사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활용한 판로 지원은 물론 지역 생산자, 소상공인과 함께 차별화된 특화상품 개발과 상품화 지원을 맡는다. 지역 소상공인들이 경쟁력 있는 자체 브랜드를 갖출 수 있도록 상품기획과 디자인, 마케팅 등 전반적인 상품화 업무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현성은 물류통신단말기 개발 및 제조기술과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ICT(정보통신기술) 등 최신 기술 기반의 스마트 물류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신선물류의 온도와 습도, 충격, 위치 등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신선물류의 안정성 확보는 물론 환경보호를 위해 재사용이 가능한 순환물류 포장용기 개발도 맡는다.

양사는 올 하반기 서비스 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먼저 부산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역특화 상품을 발굴해 상품화하고 신선물류 안전배송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1000억 유산균막걸리' 시리즈 제품. 사진= 국순당
'1000억 유산균막걸리' 시리즈 제품. 사진= 국순당

 

국순당 '1000억 유산균 막걸리', 600만병 돌파

국순당이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시리즈의 전체 누적 판매량이 600만 병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가 출시된 지 4년 만이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시리즈는 출시 후 이듬해인 2019년에는 82만 병이 판매됐다. 2020년에는 새롭게 출시된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까지 인기를 끌며 시리즈 제품이 168만 병이 판매됐다. 지난해에는 총 270만 병이 판매돼 전년 대비 60.7%가 증가하는 등 꾸준한 판매량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시리즈 제품은 알코올 도수 5%이다. 일반적인 막걸리 도수인 6%에 비해 1%가 낮아 기존 막걸리 음용 소비자는 물론, 여성 소비자 및 알코올에 약한 소비자도 함께 즐길 수 있게 소비자층을 넓혔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는 한 병(750mL)에 식물성 유산균이 1,000억 마리 이상이 들어 있어 일반 생막걸리 한 병(자사 생막걸리 750mL 기준)당 1억 마리가량의 유산균이 들어 있는 것과 비교하면 약 1,000배 많이 들어 있다. 

라움 안마의자 제품 이미지. 사진= 휴테크
라움 안마의자 제품 이미지. 사진= 휴테크

 

집콕 겨냥한 휴테크 라움 안마의자 인기

휴테크산업이 출시한 라움 안마의자가 집콕 휴가족의 증가에 힘입어 탄탄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고객 니즈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에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탄탄한 기본기를 갖춤으로써 차별화를 둔 휴테크 라움 안마의자는 첫 론칭 이후 높은 판매량과 꾸준한 고객 문의로 홈쇼핑 생방송 5차 앵콜 방송을 진행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라움 안마의자는 휴테크만의 HBLS(HUTECH Body Leveling System)기술을 갖추며 사용자의 신체 특성을 정밀하게 레벨링 및 인식하여 신체 부위별 최적화된 마사지를 제공해 해당 가격대 안마의자에서는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압도적인 마사지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인체공학적 S/L 프레임 설계로 일반 직선형 프레임과 달리 신체라인에 맞춘 인체공학적 프레임 설계를 통해 빈틈없는 마사지감을 실현한다. 또한 끼임 방지 안전 시스템을 탑재하여 어린 아이나 반려동물이 끼이는 안전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휴테크 뉴커머스팀 고재헌 부장은 "라움 안마의자는 첫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문의에 물량을 긴급 확보해야 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휴테크가 추구하는 진정한 휴식을 느끼고 이를 통해 삶에 에너지를 더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차민규 "메달 부담감 바디프랜드 멘탈마사지로 극복해"

바디프랜드는 2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바디프랜드X국가대표' 두 번째 주인공인 남자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차민규 선수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차민규는 영상에서 차 선수는 좋은 성적에 대한 부담감을 극복하기 위해 바디프랜드 멘탈마사지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했다고 말했다.

차민규는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500m에서 34초39의 기록으로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로써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 이어 2회 연속 메달 획득에 성공하며 세계 최정상의 자리를 재확인했다. 4년 전 평창올림픽 남자 500m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며 '깜짝'이라는 타이틀을 달게 됐던 차민규는 대회 후 "부담감도 없지 않아 있었지만 깜짝이 아니라 노력했다는 걸 증명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실제 바디프랜드와의 인터뷰에서도 차 선수는 "이번 베이징은 평창에 이어 제 두 번째 큰 도전이다. 지난 번에 은메달이라는 좋은 성적을 얻었어서 심적으로 많이 부담됐다"고 좋은 성적에 대한 부담감을 언급한 바 있다. 이어 "이런 부담감이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 준비 기간 동안 정신적으로도 트레이닝을 많이 했다"며 바디프랜드 멘탈마사지를 소개했다.

그는 "바디프랜드에만 있는 멘탈관리 프로그램 중에서도 '마음 희망 모드'를 좋아한다. 잔잔한 멜로디와 함께 흘러나오는 가사에 귀를 기울이면 정말 마음에 희망이 가득 차오르는 느낌이었다. 덕분에 이번 베이징도 잘 다녀온 것 같다"고 전했다. 

차민규가 사용 중인 더파라오는 '핑거 무빙(Finger Moving)'이라는 바디프랜드만의 오리지널 기술이 적용된 대표 플래그십 모델이다. XD-Pro(프로) 마사지 모듈의 핵심으로 한 번에 성인 평균 엄지손가락 너비의 10분의 1보다 작은 1.25mm씩 움직이며 손맛에 가까운 마사지를 제공한다. ▲번아웃 신드롬 ▲부기완화 ▲회음부 마사지 등 각 신체 및 부위별 특화된 헬스케어 마사지, 운동 전후 활용하기 좋은 부위별 스트레칭 모드 등 47개의 고도화된 마사지 프로그램이 탑재됐다.

차 선수가 소개한 멘탈마사지는 신체 좌우에 리드미컬한 자극을 줘 부정적인 감정을 긍정적으로 전환하는 효과가 있는 양측성 자극이 가미된 물리적 마사지와 정서 안정을 돕는 힐링 메시지, 공감 음악으로 구성된다.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에서는 각 분야별 전문의들이 직접 마사지 모듈의 구조를 연구하고 전문 지식을 접목하여 '닥터스 코딩'이라 불리는 마사지 프로그램 로직을 직접 개발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심적 부담감을 극복하고 좋은 성적을 거둔 차민규 선수에게 존경과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바디프랜드는 국가대표 선수들은 물론 국민들의 더 건강한 삶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대한민국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