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바디프랜드, 하나금융지주 지성규 부회장 영입
상태바
[인사] 바디프랜드, 하나금융지주 지성규 부회장 영입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3.0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디지털 경영 박차
하나금융지주 지성규 부회장. 사진= 바디프랜드
하나금융지주 지성규 부회장. 사진=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하나은행장을 역임한 바 있는 하나금융지주 지성규 부회장을 영입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지 부회장은 향후 바디프랜드의 글로벌 전략을 지휘하고 디지털 경영을 구축해 나갈 총괄 부회장으로 일하게 된다. 

지성규 부회장은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하나은행 중국법인을 키워 낸 장본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중국어와 영어를 포함한 외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고 소통을 중시하는 타고난 글로벌 전략가라는 평가다. 하나은행장 시절에는 글로벌 전략과 디지털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하나은행의 위상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바디프랜드는 지 부회장의 이런 국제적인 감각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뤄낸 노하우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 사 삼고초려 끝에 영입에 이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급격히 성장 중인 미국 안마의자 시장 등 글로벌 시장의 진출과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지 부회장은 "바디프랜드의 성장 히스토리와 축적돼 있는 높은 기술력, 헬스케어 비즈니스의 비전을 직접 보고 체감했다"며 "33년의 금융산업의 경험, 그 중 16년의 해외시장 개척 경험, 하나은행장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역할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토대로 열정을 쏟아 붓는다면 바디프랜드를 글로벌 초일류 기업으로 만들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