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SSG닷컴, ESG경영 속도... 롯데홈쇼핑, 가을 상품 론칭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SSG닷컴, ESG경영 속도... 롯데홈쇼핑, 가을 상품 론칭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8.1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 김낙호 SSG닷컴 지원본부장 (우)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사진= SSG닷컴
(좌) 김낙호 SSG닷컴 지원본부장 (우)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사진= SSG닷컴

 

SSG닷컴, 환경재단 손잡고 ESG경영 속도

SSG닷컴이 18일 오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환경재단 레이첼 카슨홀에서 환경재단과 'ESG경영 실천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김낙호 SSG닷컴 지원본부장과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를 비롯한 양측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SSG닷컴과 국내 최초의 환경 전문 공익재단인 환경재단이 상호간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공유하는 한편, 사회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갖고 있는 친환경 활동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실천을 이끌어 내기 위해 추진됐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SSG닷컴의 친환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포장 폐기물 분리배출 가이드를 마련하고, 고객 참여형 비대면 숲만들기 캠페인, 교육 키트 배포 등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 10월에는 SSG닷컴의 대표적인 상생 프로그램인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우르르'를 통해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상품을 취급하는 스타트업, 소상공인 업체의 판매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모션도 열 예정이다.

가을 신상품 모델 컷 모음. 사진= 롯데홈쇼핑
가을 신상품 모델 컷 모음.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가을 신상품 론칭

롯데홈쇼핑이 19일부터 'LBL(Life Better Life)'을 시작으로 ▲라우렐 ▲조르쥬 레쉬 ▲폴앤조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가을 신상품을 연이어 론칭하며 2021년 가을·겨울(FW) 시즌 공략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자체 브랜드 'LBL'은 올해 'It’s LBL, It’s LBL LIFE'라는 콘셉트로 ▲캐시미어 ▲울 ▲알파카 등을 메인 소재로 총 20여 가지 상품을 구성했으며, 매년 약 30만 세트씩 판매되는 ‘캐시미어 100% 니트’ 비중을 30% 이상 확대한다. 또한, 업계 최초로 '비버'와 '캐시미어'를 융합한 '캐시비버' 소재를 단독 개발해 가디건, 원피스 등을 순차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19일 론칭방송에서는 '캐시미어 V넥 니트', '인조가죽 조거팬츠' 등을 선보이고 방송 중 구매고객에 한해 '시크릿 특가' 혜택을 제공하는 등 브랜드 론칭 이래 최대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라우렐'은 '비버' 등 신소재를 도입하고, '밸벳', '실크' 등으로 소재를 다양화했다. 30여 종의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며, 코로나로 이너웨어 선호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니트류에 '라쿤', '비버'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23일 시즌 주력상품인 '비버 블렌디드 홀가먼트 니트코트', '트위드 원피스', '실크 블라우스'를 론칭한다.

올해 배우 오연서를 신규 모델로 발탁해 젊은층까지 고객층을 확대하고 있는 '조르쥬 레쉬'는 22일에 트위드를 활용한 베스트, 팬츠 등 총 4가지 아이템을 론칭한다. 전 세계 셀럽과 젊은층에게 각광 받는 브랜드 '폴앤조'는 데님 재킷을 브랜드 최초로 선보이고, 특유의 소재와 컬러감을 강조한 가을 재킷, 스커트 등을 20일, 21일 양일간 선보인다. 

사진= 신세계TV쇼핑
사진= 신세계TV쇼핑

 

신세계TV쇼핑, 200억원 동반성장펀드 조성

신세계TV쇼핑이 17일 IBK 기업은행과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 대출(상생펀드)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신세계TV쇼핑은 100억원을 기업은행에 무이자 예탁하고, 기업은행은 이를 재원으로 총 2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협력대출을 지원한다. 

기업당 대출 한도는 최대 5억원이며, 감면 금리는 0.8%포인트다. 

대출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세계TV쇼핑의 추천을 받아 기업은행에 신청할 수 있다.

대출을 받은 기업에게는 희망 여부에 따라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노무, 회계, 법률 등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한 분야뿐만 아니라 탄소자산관리, 녹색인증 등 친환경 경영을 위한 그린 컨설팅도 준비돼 있다.    

악기전문관 배너 이미지. 사진= 쿠팡
악기전문관 배너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악기 전문관' 진행

쿠팡이 삼익(Samick), 야마하(Yamaha), 고퍼우드(Gopherwood), 콜트(Cort), 크래프터(Crafter) 등 다양한 악기 브랜드와 함께 '악기 전문관'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악기 전문관은 '필더사운드(Feel the Sound) 악기 동영상관'에서 악기 브랜드 또는 전문가가 올리는 콘텐츠로 미리 악기의 음색 등을 듣고 취향에 맞는 악기를 선택할 할 수 있어, 온라인 악기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브랜드별 테마별 카테고리관도 운영해 고객은 쉽고 빠르게 원하는 상품을 둘러볼 수 있다. 'TOP BRAND' 카테고리관은 삼익, 야마하, 고퍼우드, 콜트, 크래프터 등 브랜드별로 한눈에 상품을 볼 수 있다. '신학기 준비물 추천', 'MD 추천 상품', 'EDM 장비 추천' 등 테마별 카테고리관은 고객의 쇼핑 상황별 맞춤 상품을 추천한다. 특히 신학기 준비물 추천 테마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리듬세트, 리코더, 실로폰, 멜로디언 등의 필요한 악기를 구성했다.

쿠팡은 이번 악기전문관에서 '삼익악기 깁슨 & 에피폰(Gibson & Epiphone) 특별전'의 기회도 제공한다. 깁슨은 1984년 출시된 최고의 기타 브랜드 중 하나이고, 에피폰은 1873년 미국에서 설립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기타 회사로 비틀즈 존 레논와 폴 메카트니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깁슨과 에피폰 기타를 최대 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깁슨 & 에피폰 특별전은 8월 말까지 진행된다.

캐비아 히트상품 4종. 사진= 캐비아
캐비아 히트상품 4종. 사진= 캐비아

 

캐비아, 히트상품 200만개 판매 돌파

미식 큐레이터 플랫폼 캐비아가 히트상품 판매 200만개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주요 상품으로 ▲미로식당 국물떡볶이 ▲삼원가든의 갈비곰탕 ▲두툼 떡갈비 ▲뼈없는 갈비탕 ▲정창욱 셰프의 금산제면소 탄탄멘 등이다.

이와 함께, 압구정, 청담동 일대의 스타셰프가 속해 있는 레스토랑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스타셰프 임기학과 협업한 레스쁘아 어니언스프 ▲가정식 요리대가 우정욱 셰프의 수퍼판 소고기 듬뿍 기름 떡볶이 등을 선보였다.

캐비아를 운영하는 인에이트의 박영식 대표는 "소비자들이 전국의 유명 맛집을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높은 품질의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현재 140여개 유명 셰프와 레스토랑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상품화 하고 있으며, 향후 해외 셰프와의 협업도 논의 중에 있어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