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롯데홈쇼핑, '썸머 블랙위크'... CJ온스타일, 감사 프로모션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롯데홈쇼핑, '썸머 블랙위크'... CJ온스타일, 감사 프로모션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8.12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롯데홈쇼핑
블랙위크 방송 영상 캡처.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집콕 연휴 겨냥 '썸머 블랙위크'

롯데홈쇼핑이 13일부터 나흘간 단독 패션 브랜드를 비롯한 여름 시즌 인기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썸머 블랙위크' 시즌오프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재확산으로 14일부터 사흘간 진행되는 광복절 황금연휴를 앞두고 집콕 연휴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먼저 13일 단독 패션 브랜드 할인 행사를 먼저 선보인다. 오전 8시 15분 패션 전문 프로그램 '영스타일'에서는 매회 방송마다 1만 세트 가량 판매된 정통 독일 브랜드 '라우렐'의 봄·여름 시즌 인기상품인 '꾸뛰르 메탈 트위드 재킷'을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오후 12시 20분에는 세계적인 유명 인사들이 즐겨 입는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데렉램', 백화점 입점 브랜드 '비지트인뉴욕'의 인기상품을 최대 45% 할인가에 판매한다. 오후 11시 50분에는 프랑스 패션 브랜드 '폴앤조'의 '썸머 도트 상하의 세트', '플리츠 팬츠 세트' 등을 최대 50% 할인해 선보인다. 14일 오후 12시 40분에는 '보테가베네타 선글라스', '버버리 트렌치 코트' 등 명품 패션잡화를 최대 45% 할인가에 판매한다. 

유명 가구 브랜드부터 고객 호응도가 높은 인기 가전들도 집중 편성한다. 14일 오후 8시 25분 홈퍼니싱 전문 프로그램 '까사로하'를 통해 '에싸 카시미라 패브릭 소파'를 방송 중 특별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리빙 전문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는 집콕 필수품으로 꼽히는 '에브리봇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약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롯데홈쇼핑 온라인몰에서 '에고이스트', '쿠즈텡' 등 인기 패션 브랜드의 여름상품을 최대 70% 할인하고,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는 이달 15일부터 이틀간 여름 시즌 인기를 모았던 상품만을 구성해 '향수 특집전', '구찌·버버리 특집전'도 진행한다.   

100일만남 기프트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100일만남 기프트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론칭 100일, 고객 감사 프로모션

CJ온스타일이 17일 브랜드 론칭 100일을 맞아 지금까지 큰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을 위해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7일까지 CJ온스타일 전 상품 대상 2회, 2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적립금(앱 구매·신청 필수)을 제공하는 '두 번 만나요, 2만원 적립금 혜택' 행사를 진행한다. 고객과 CJ온스타일이 만난 지 100일을 기념해 총 5,000명께 드리는 '100일 만남 기프트'도 준비했다. 하루 10만원 이상 앱에서 구매 후 선착순 신청 완료한 고객에게 향(香) 전문 브랜드 '테일러센츠 디퓨저 500ml'(디퓨저 용기 및 가든 브리즈 용액 500ml, 리드스틱, 깔때기 포함)를 증정한다. 또한 17일 단 하루 현대카드 결제 시 10% 즉시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16일에는 '먼데이 온데이' 프로모션을 오픈한다. 16일 단 하루 TV홈쇼핑 방송 상품 2회, 10만 원 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캠핑 웨건을 증정한다. 조건을 충족하면 프로모션에 자동 응모되며 9월 30일 이내 고객 주소지로 배송된다. 위 '두 번 만나요, 2만원 적립금 혜택' 행사와 중복 참여할 수 있다. '먼데이 온데이'는 CJ온스타일에서 고객 인기가 가장 좋았던 리빙, 식품, 패션 대표 상품을 한 데 모았다. 다이슨 청소기 V10(14시 35분), 고메 양갈비(16시 30분), 오덴세 시손느(19시 35분), 칼 라거펠트 원피스(20시 45분) 등을 방송할 예정이다.

론칭 100일을 맞는 17일에는 아침 9시부터 밤 11시까지 14시간 연속 모바일 라이브 원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저녁 8시 약 100만명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 방송이 주목된다. SNS 상에서 화제의 주방용품으로 떠오른 와플팬과 베이커리 생지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다. 밤 9시에는 삼성전자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3'를 판매한다.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 원데이 행사를 기념해 방송 상품 구매 고객 100명을 추첨 1만원 상당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한 매 방송마다 구매 인증을 남긴 10명을 추첨 5,000원 적립금을 즉시 지급할 예정이다.

본우리집밥 본그룹 본사점 전경. 사진= 본푸드서비스
본우리집밥 본그룹 본사점 전경. 사진= 본푸드서비스

 

본푸드서비스, 'ISO45001' 인증 획득

본푸드서비스는 단체급식 전문 브랜드 '본우리집밥'에 대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6일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ISO45001은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표준 인증 제도'로, 사업장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와 산업재해에 대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 여부를 파악하는 지표다.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지난 2018년 채택한 이래 한국생산성본부서 안전보건경영 매뉴얼 및 프로세스 확보 여부, 지침 준수 여부 등을 면밀히 심사하고 있으며, 본푸드서비스는 이 엄격한 기준을 충족해 동종업계서는 드물게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은 본푸드서비스가 단체급식을 영위하면서 발생 가능한 안전사고를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통해 예방하고 있으며, 안전한 근로환경을 갖추었음을 인정받은 결과로 볼 수 있다. 

실제로, 본우리집밥 전국의 관공서·산업체 단체급식 사업장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통한 안전한 근로환경 구축했다. 또, 보건관리 자격 보유 직원이 점포별 교육 및 주기적 점검 등을 철저히 실시하고 있다. 

이에 앞서, 본푸드서비스는 2014년 단체급식 사업에 진출한 이래 사업장별 위험요인 예방책을 수립하고, 안전교육 및 점검활동 등을 충실히 이행해 오고 있다. 

협약식 기념 촬영. 사진= 쿠팡이츠
협약식 기념 촬영. 사진= 쿠팡이츠

 

쿠팡이츠, 악성 이용자 인한 업체 피해 방지 협약

쿠팡이츠는 12일 국회에서 전국가맹점주협의회와 함께 '악성 이용자로 인한 입점업체의 피해 방지 및 보호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쿠팡이츠와 전국가맹점주협의회가 협약의 당사자로, 민주당 을지로위원회와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가 입회인으로 참석했다. 

쿠팡이츠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악성 이용자로 인해 입점업체와 고객의 정당한 권리가 침해되지 않도록 제도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관련 정책이 업계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상호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쿠팡이츠는 기존 정책을 강화하면서도 새로운 정책을 도입하는 등 추가적인 입점업체 보호 조치들에 적극 나선다는 내용에 합의했다. 기존의 입점업체 보호 및 지원 전담조직은 유선상으로 입점업체의 애로사항을 접수하는 방식의 고객센터 기능을 했다. 쿠팡이츠는 전담조직 운영은 물론  전담인력이 각 스토어를 전담하여 애로사항 등을 다각적으로 지원하는 '스토어운영 지원팀'을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쿠팡이츠와 전국가맹점주협의회, 한국외식업중앙회는 별도 상시협의체를 구성하여 추진 계획을 구체화하고, 향후 서비스 이용 전반에 대해서도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