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롯데건설,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놀라움' 론칭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롯데건설,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놀라움' 론칭 外
  • 신준혁 기자
  • 승인 2021.06.0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곡지식산업센터 놀라움 마곡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마곡지식산업센터 놀라움 마곡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놀라움(KNOWLAUM)’을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놀라움’은 지식을 뜻하는 ‘knowledge’와 공간의 의미를 가진 접미사 ‘-um’의 합성어로, '지식이 모이고, 영감을 나누며, 놀라운 창의가 발현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놀라움 브랜드가 적용되는 첫 단지는 이달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분양하는 ‘놀라움 마곡’이다. 이 단지는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동 일원 지하 5층~지상 12층, 연면적 3만여㎡ 규모로 조성된다. 전체 호실은 지식산업센터 281실과 지원시설 22실로 구성되며 회의실, 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실도 함께 들어서며,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1인기업과 스타트업, 소규모 기업과 벤처기업 등 다양한 형태의 기업이 입주하는 만큼 창의적 공간으로 구성된다. 또한 모듈형 섹션오피스로 설계돼 원하는 만큼 공간을 쪼개 사용할 수 있다. 입주자는 공간 구성에 따라 가변형 벽체를 설치할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비주거 상품으로 분양권 전매가 자유롭고, 입주기업에 한해 취득세, 재산세 등 각종 세금감면 혜택과 부가가치세 환급도 받을 수 있다.

 

구리역 더리브 드웰. 사진=SGC이테크
구리역 더리브 드웰. 사진=SGC이테크건설

◆SGC이테크건설, ‘구리역 더리브 드웰’ 6월 분양

SGC이테크건설은 이달 경기 구리시 수택동에서 ‘구리역 더리브 드웰’을 분양한다고 1일 밝혔다.

구리역 더리브 드웰은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 409-25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7층~지상 29층 1개동, 오피스텔 전용 63·84㎡ 78실, 생활숙박시설 전용 40·43·57㎡ 172실 등 총 250실과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오피스텔·생활숙박시설로, 전매제한 및 청약·대출 제한이 없다. 생활숙박시설의 경우 다주택자 범위에서도 벗어나며, 2룸과 2.5룸 등 혁신설계를 통해 공간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경의중앙선과 지하철 8호선 연장선(2023년 예정)이 지나는 구리역이 가까운 더블역세권 입지를 보유하고 있다. 서울역, 용산, 청량리, 홍대입구, 디지털미디어시티 등 서울 도심으로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다. 8호선 연장선(별내선) 개발이 완료되면, 강남권까지 15분대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청약은 통장과 지역 구분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대출 규제도 적용받지 않아 자금 마련이 상대적으로 수월하고, 전매제한도 없다. 오피스텔의 경우 무주택기간을 유지하고 2년 거주 시 양도세 비과세 혜택이 주어진다.

생활숙박시설은 주택법이 아니라 건축법을 적용받는다. 이에 따라 개별등기가 가능하고, 주택으로 분류되지 않아 다주택자 규제 범위에서 벗어난다.

 

'힐스테이트 익산'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 ‘힐스테이트 익산' 6월 분양

현대건설은 이달 전라북도 익산시 마동 24-5번지 일원 ‘힐스테이트 익산’을 분양한다고 1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전용면적 59~126㎡ 총 454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22가구 △84㎡A 260가구 △84㎡B 38가구 △84㎡C 71가구 △99㎡ 57가구 △126㎡ 6가구다. 

단지는 전북 익산시 첫 '힐스테이트' 단지다. 익산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자격이 되며,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계약 직후 바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집값의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선화로가 위치해 익산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차량 10분 거리에는 KTX와 SRT가 정차하는 익산역, 익산 시외·고속터미널이 있다.

주거 선호도가 높은 익산시 어양동·영등동 생활권은 이마트 익산점, 홈플러스 익산점, 롯데마트 익산점 등 대형마트와 CGV 익산점 등 생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단지 도보권에 위치한 마동근린공원은 익산시 ’명품 도시 숲‘ 사업의 일환으로 여의도 절반이 넘는 숲을 조성하고 있다. 24만㎡ 부지에 생태교육장소, 풍경 정원, 테니스장 등을 조성하는 마동근린공원은 2022년 문을 열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