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늘며 '단지내 이색 커뮤니티' 각광... 소문난 만능 아파트는?
상태바
집콕 늘며 '단지내 이색 커뮤니티' 각광... 소문난 만능 아파트는?
  • 신준혁 기자
  • 승인 2021.05.06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로 외부 활동 줄어...스카이브릿지, 공유 오피스 등 등장
사진=DL이앤씨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조감도. 사진=DL이앤씨

최근 코로나로 야외활동이 줄어들면서 여가활동을 찾는 수요가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로 몰리고 있다. 건설사들은 이러한 수요에 맞춰 커뮤니티 시설을 일과 운동, 취미가 가능한 공간으로 바꾸는 중이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코로나 이후 국민의 일상 변화 조사' 결과에 따르면 비대면 생활의 일상화로 여행은 85.1%, 공연∙예술∙극장은 83.3%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원격학습과 재택근무 등 재택 활동은 각각 47.2%, 31.9%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건설사들은 △스카이브릿지 △0공유 오피스 △유튜브 스튜디오 등 사회 트렌드를 반영한 특화설계를 선보였다. 3월 인천 미추홀구 일원에서 분양한 ‘시티오씨엘 3단지’의 단지 내부에는 6개관의 영화관을 비롯해 반려견과 뛰어놀 수 있는 ‘펫가든’, 가족과 함께하는 ‘캠핑가든’ 등이 설계됐다. 이 단지는 56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7136건이 접수돼 1순위 평균 12.5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같은 달 충남 아산시 일원에서 분양한 ‘더샵 센트로’는 단지 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피크닉가든’, 텃밭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팜가든’ 등을 도입했다. 단지 중앙부에는 물놀이장과 잔디로 조성된 '더샵필드'를 선보였다. 

이에 부동산 정보업체 포애드원은 상반기 색다른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신규 분양지를 소개했다.

DL이앤씨는 이달 경기도 의왕고천 공공주택지구 A-2블록에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를 공급한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11개(테라스동 3개동 포함)동, 전용면적 56~59㎡ 총 870가구로 조성된다. 신혼희망타운 물량은 580가구가 공급된다. 단지 최고층에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해 상징성을 높였다. 스카이 커뮤니티는 단지 주변을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와 스카이 파티룸, 스카이 브릿지를 갖추고 있다. 또한 키즈특화 커뮤니티와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힐링 스포츠센터, 단독형 게스트하우스, 실내골프연습장, 라운지 카페(작은 도서관) 등이 조성된다.

코오롱글로벌은 이달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일원에서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2차’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9층, 5개동, 아파트 전용면적 84㎡ 743가구, 오피스텔 50실 등 총 793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 3개 층으로 구성된 커뮤니티 ‘하늘채 루미니티’가 들어선다. 1층은 웰컴 커뮤니티로 맘스스테이션, 국공립어린이집 등이 설치되고, 2층에는 대전천 조망이 가능한 피트니스클럽과 키즈케어 커뮤니티, 공유주방형 주민카페 등이 마련된다. 3층 리버뷰 커뮤니티는 대전천을 내려다볼 수 있는 ‘아웃도어 그라운드’와 ‘리버뷰 라운지’로 꾸며진다.

한양은 이달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상신리 일원에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11개동, 전용면적 61~101㎡ 총 945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 실내풀, 실내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공방, 비즈니스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태영건설과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은 지난달 30일 경상남도 양산시 사송신도시 B9블록 ‘사송 더샵 데시앙 3차’의 견본주택을 개관했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8층, 9개동, 전용면적 84㎡ 총 533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는 실내 체육관과 실내 골프연습장, 사우나, 피트니스 센터, 야외 공간과 연결되는 친환경 테마 어린이 놀이시설이 들어선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