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2차' 5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2차' 5월 분양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1.05.10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2차 조감도. 사진=시티건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2차 조감도. 사진=시티건설

시티건설은 이달(5월) 중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도시형생활주택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2차’를 분양한다고 10일 밝혔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2차’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5-1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7층 도시형생활주택 전용 35㎡~49㎡ 총 4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도시형생활주택은 청약통장이 없더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또 재당첨 제한을 적용받지 않고, 추첨을 통해 분양이 이뤄져 진입이 비교적 수월하다. 여기에 취득세는 면적과 금액별 1.1%~3.5% 수준으로, 오피스텔(4.6%) 등 다른 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게 형성돼 있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2차’는 강남 한복판 입지를 기반으로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우선 편리한 교통 환경이 주목된다. 단지는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9호선·분당선 선정릉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밀집돼 있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2차’ 주변 약 1km 반경 내에는 강남 차병원, LG아트센터, 라움아트센터 등 의료·문화시설을 비롯해 이마트, 논현종합시장, 주민센터 등이 자리한다. 이밖에 대중교통 혹은 도보를 통해 논현초·학동초·삼릉초·언주중·경기고 등 명문학군을 쉽게 이동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2차’는 도시형생활주택으로, 실속 높은 공간 구조를 자랑한다. 오피스텔 등 타 상품 대비 높은 전용률로 실사용 면적이 넓다. 특히 일부 세대에 테라스 탑층 다락 설계를 도입했고, 세탁실·휘트니스 등 커뮤니티 시설 조성을 통해 차별화를 더했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5월 분양

사성도시개발은 대우건설이 시공한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를 5월 중 분양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전북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A1BL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2층 11개동, 전용 59․78․84㎡ 총 67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 별로 △전용 59㎡A 138세대 △전용 59㎡B 61세대△전용 78㎡ 54세대△전용 84㎡A 269세대△전용 84㎡B 152세대로 구성된다.

‘익산 푸르지오더 퍼스트’가 들어서는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는 미래 성장 동력의 중심지로 평가받고 있는 산업단지로, 향후 개발을 통해 주거․교육․문화가 결합된 배후복합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현재 국가식품클러스터는 93개의 식품기업이 분양 계약을 완료한 상태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높은 기여를 하고 있다.

단지는 다수의 산업단지와 가까운 직주근접 효과도 기대된다.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를 비롯해 완주테크노밸리 1·2단지, 전주과학산업연구단지, 완주일반산업단지 등 전북지역 대규모 산업단지가 모두 인근에 있어 출퇴근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이에 따라 다수의 산업단지 근로자들을 중심으로 한 풍부한 주택 수요가 기대된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도보 3분 거리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가 위치해 학세권 입지를 충족했다. 여기에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특성화고등학교가 유치될 예정이며, 대학교 및 외국인 초·중·고교도 설립 소식도 예고돼 있다.

더샵 오산엘리포레 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더샵 오산엘리포레 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 ‘더샵 오산엘리포레’ 5월 분양

포스코건설은 5월 오산에 ‘더샵 오산엘리포레’ 전용면적 59~84㎡ 총 927가구를 분양 예정이다. 경부고속도로 오산IC도 가깝고 동탄신도시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어 SRT동탄역 이용이 편리하다.

특히 지난 22일 국토부가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분당선 연장안(기흥~오산)이 포함됐으며, 향후 분당선이 연장되면 강남 및 분당까지 환승없이 한번에 갈 수 있게 된다. 동탄역에서 SRT, GTX-A(예정),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으로도 환승하기 수월해진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