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현대 테라타워 DMC’, '익산 푸르지오'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현대 테라타워 DMC’, '익산 푸르지오' 분양 外
  • 신준혁 기자
  • 승인 2021.05.1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6월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DMC’를 분양한다고 17일 밝혔다.

현대 테라타워 DMC는 경기 고양시 향동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6BL에 지하 2층~지상 15층, 연면적 13만8000㎡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향동지구는 9000가구 규모의 공공택지지구로, 서울 은평구, 마포구 경계선에 위치해 사실상 서울 생활권으로 불린다. 인근에는 상암 DMC, 덕은지구, 마곡지구, 여의도, 종로 권역이 위치한다. 

고양시청에서 새절역까지 이어지는 고양선 향동지구역이 2029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으로 강남과 도심 접근성이 강화될 전망이다. GTX-A 노선 창릉역과 경의ㆍ중앙선 향동역, 서부선, 수색역세권 개발, 월드컵대교 등 교통 개발도 진행되고 있다. 차량으로는 강변북로, 자유로,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 일부 호실은 계단식 구조의 테라스가 제공되는 스텝업 오피스와 각 호실 앞까지 차량진입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된다. 여기에 피트니스 센터, 카페테리아, 공유 라운지 등 커뮤니티 시설과 △조깅트랙 △조경시설 △전망데크 △수경시설 △산책로 △키즈파크 등 휴게공간도 계획 중이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5월 분양

대우건설은 5월 전북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에서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를 분양한다고 17일 밝혔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사성도시개발이 시행하며,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다. 전북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A1BL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2층 11개동, 전용 59․78․84㎡ 총 674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A 138가구 △59㎡B 61가구 △78㎡ 54가구△84㎡A 269가구△84㎡B 152가구다.

이 단지는 전북 익산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의 평면 설계와 커뮤니티, 조경 시설 등을 적용하고 스마트 클린 에어 시스템,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 지진감지 경보 시스템 등의 안전특화 요소를 도입한다.

단지가 위치하는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는 미래 성장 동력의 중심지로 평가받고 있는 산업단지로, 주거, 교육, 문화가 결합된 배후복합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현재 국가식품클러스터는 93개의 식품기업이 분양 계약을 마쳤다.

단지는 호남고속도로 익산IC와 722번 지방도로와 가깝고 주변 8개 버스노선이 지나고 있어 대중교통도 편리하다. 특히 익산시가 국토부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동익산역~국가식품클러스터~완주산업단지’를 연결하는 11.4km 규모의 산업철도 건설이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힐스테이트 익산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익산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익산’ 6월 분양

현대건설은 6월 전라북도 익산시 마동 24-5번지 일원에 첫 힐스테이트 브랜드인 ‘힐스테이트 익산’을 분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전용면적 59~126㎡ 총 454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22가구 △84㎡A 260가구 △84㎡B 38가구 △84㎡C 71가구 △99㎡ 57가구 △126㎡ 6가구다. 

익산시는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자격을 부여하며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계약 직후 바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집값의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익산시 마동 일대는 영등주공1단지 재건축, 동부시장 재건축, 마동재건축 지역주택조합 등 재건축 정비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사업이 완료되면 총 1500가구의 대규모 주거타운이 조성될 전망이다. 

이 단지는 익산 내 주요 업무지역으로의 출퇴근이 수월한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다. 오리온익산공장, LG익산공장. 이수산업 등 349개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익산국가산업단지가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반경 3km 내에 위치한 익산 제2일반산업단지의 경우 196개(’20년 4분기 기준)의 업체가 입주해 있다.

단지 인근 마동근린공원은 익산시의 '명품 도시 숲‘ 조성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 공원에는 마동 일원 약 24만㎡ 부지에 청소년들과 어린이들의 생태교육장소를 포함해 청소년들의 여가활동과 체험공간을 위한 풍경 정원, 테니스장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익산은 남측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성과 일조권을 확보했다. 현대건설만의 특화 설계인 ‘H 클린현관’, 빌트인클리너 등 클린 청정 옵션(유상)이 적용됐다. H 클린현관은 현관과 복도 수납장, 세탁실(보조주방), 욕실을 통합해 출입 시 의류 탈착, 손님맞이, 대형 짐 보관 등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H 아이숲(실내어린이놀이터), 작은 도서관 등이 있다. 지하 주차장에는 세대별 창고도 들어선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