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동력 이끌 적임자"... 유씨엘, 영업 전문가 김용배 전무 영입
상태바
"미래 동력 이끌 적임자"... 유씨엘, 영업 전문가 김용배 전무 영입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3.2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년 경력 한국화장품 영업 귀재
한국화장품제조 성장 기여
영업 부문 강화 통한 영역 확장
사진=유씨엘
사진=유씨엘

유씨엘이 화장품 전문제조사 영업 전문가를 영입했다. 유씨엘은 한국화장품제조의 성장 발판을 만든 영업 전문가 김용배 전 한국화장품 상무를 영업마케팅부문 총괄 전무이사로 영입했다고 26일 밝혔다.

김 전무는 1987년 한국화장품 랑콤 사업부 마케팅 담당으로 입사 후 30여년간 마케팅, 연구개발, 생산, 상품기획, 유통, 영업 등 전 부문을 담당했다. 특히 김 전무는 한국화장품에서 색조 제품 개발팀장, 상품기획팀장, 마케팅팀장, 영업본부장, 홈쇼핑 사업본부장, 제조총괄(영업·마케팅) 상무 등 사업의 요직을 거친 이로, 특히 다양한 히트 제품 발굴로 유명한 인물이다.

또한 화학공학을 전공한 김 전무는 연구소에서 기술 개발, 특허 출원뿐만 아니라 콜라보 브랜드 개발, 히트 상품 개발, 거래처 확대 등 실무를 직접 진두지휘하며 업계에서 다양한 경험을 갖고 있는 인물이기도 하다. 앞서 미누스토리 대표이사 겸 SYO 상무이사를 겸임하기도 했다.

유씨엘은 이번 김 전무에 대해 높은 성과 달성과 미래 동력을 이끌 적합한 인물로 평가했으며 향후 영업 일선에서 유씨엘을 한단계 성장시킬 수 있는 최적의 인물로 기대감을 보였다.

김용배 전무는 “유씨엘의 경쟁력 있는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을 내세워 그동안 축적해 온 R&D 성과를 바탕으로 영업 부문을 강화할 것”이라면서 “41년의 역사가 있는 유씨엘이 독자적인 화장품 원료 소재 개발 및 생산기술로 M-ODM 업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