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친환경 스타트업 파트너 찾는다... '스타트 밋업' 개최
상태바
오비맥주, 친환경 스타트업 파트너 찾는다... '스타트 밋업' 개최
  • 정연수 기자
  • 승인 2020.10.2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포장재, 부산물 재활용 등 스타트업 공모
2020 서울창업허브-오비맥주 스타트업 밋업(Meet-Up) 공모 포스터(제공=서울산업진흥원)
2020 서울창업허브-오비맥주 스타트업 밋업(Meet-Up) 공모 포스터(제공=서울산업진흥원)

오비맥주가 스타트업 파트너 발굴에 나섰다.

오비맥주는 서울창업허브와 환경·신사업·물류 및 시설관리 최적화 등 미래 녹색 혁신 성장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2020 서울창업허브-오비맥주 스타트업 밋업(Meet-Up)'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서울창업허브는 서울시 중소·벤처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 산하 기관으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사업 초기 단계에서 육성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오비맥주는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스타트업에게 기업 파트너십 구축 기회 및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MOU 체결하고 이번 행사를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플라스틱 대체 친환경 포장재 ▲맥주박·맥주보리 등 맥주의 부산물을 재활용한 신사업 아이디어 및 기술 ▲공장·사무실·물류창고 등 시설관리 적용 솔루션 ▲맥주 산업의 새로운 유통채널 아이디어 등이다.

모집분야에 해당하는 기술과 제품을 보유하고 있고 법인등기부상 2년 이상 운영하고 있는 법인은 신청이 가능하다. 평가방법은 서면심사를 거쳐 10개사 이내로 선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달 11일까지 서울창업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최종 결과는 다음달 25일 예정인 ‘스타트업 밋업’ 행사에서 발표된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오비맥주와의 사업협력, 서울창업허브의 사업화지원금, 사무공간, 글로벌 진출 지원금 등 혜택이 지원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