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 비대면 부동산 서비스업 창업교육 실시
상태바
한국감정원, 비대면 부동산 서비스업 창업교육 실시
  • 정연수 기자
  • 승인 2020.10.2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성공·사업계획서작성·정부정책·경영지식 등 30개 강좌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교육 포스터(사진=한국감정원)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교육 포스터(사진=한국감정원)

한국감정원은 부동산 분야의 일자리 창출 및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교육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비대면 온라인 강의 방식으로 진행되며, 창업·스타트업, 세무·회계·노무, 특허·법률, 홍보·마케팅 등 각 분야별 전문가 12명이 강사로 참여한다.

교육과정은 △창업 성공 마인드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 △정부정책 △경영지식 등 크게 4가지 과정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총 30강좌로 구성돼 있다.

‘창업 성공 마인드’는 실제 창업자 사례를 통해 초기 창업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주는 강좌들로 구성됐다.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는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방법, 투자자 또는 소비자 앞에서 자신의 사업에 대해 효과적으로 피칭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강좌 5개가 준비됐다.

‘정부정책’ 과정에서는 정부지원 사업에 대한 소개, 준비방법, 사업계획서 고도화 및 장점 살리기, 4차산업 혁명시대 맞춘 공공데이터 활용과 창업사례를 소개하고 있으며 총 3개 강좌가 예정돼있다.

‘경영지식’ 과정은 회계·세무, 인사·노무, 법률·특허, 투자·자금조달, 홍보·마케팅 등 5개 주제로 구성됐으며 총 18개의 강좌이다.

이번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교육은 부동산 창업을 꿈꾸고 있는 예비 또는 초기 창업자라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온라인강의를 통한 전문 교육사이트를 통해 10월 15일부터 11월 13일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감정원 홈페이지 또는 KAB부동산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