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운용, '제22회 이지스뷰' 개최
상태바
이지스운용, '제22회 이지스뷰' 개최
  • 전지윤 기자
  • 승인 2024.03.2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인사이트 함양 위한 지식공유 프로그램
이지스자산운용 사옥 전경. 사진=이지스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사옥 전경. 사진=이지스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이 오는 27일 '제22회 이지스뷰(IGIS VIEW)'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지스뷰는 이지스자산운용이 임직원들로 하여금 다양한 인사이트 함양을 위해 운영 중인 지식공유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1년 12월에 시작해 이번에 22회를 맞았다. 

이번 회차에서는 조영태 서울대 인구정책연센터 교수가 연사로 나서 '인구로 미래의 희망을 열다'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조 교수는 국내의 저명한 인구학자로 현재 서울대 인구정책연구센터장, 한국인구학회 부회장을 역임 중이다.

그는 이번 강연을 통해 인구의 변화가 우리나라와 금융시장을 비롯한 시장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 뒤 '정해진 미래'를 어떻게 예측하고 대응할 것인지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강연의 주요 내용은 ▲인구의 변화가 우리나라와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 ▲기업 및 금융시장 관련 인구학적 이슈와 시사점 ▲정해진 미래에 대한 예측과 대응전략 등이다. 

임직원 사전신청을 통해 이번 프로그램의 현장 참석자를 모집했다. 별도로 참석하지 못하는 임직원들을 위해서는 온라인 동영상으로 강연을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강의 종료 후 질의응답(Q&A)을 통해 현장과 온라인 질의에 대한 강연자의 설명도 진행한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이지스뷰는 임직원의 직·간접적 경험들을 지식으로 축적해 나가는 공유의 장으로 최근 초고령화 사회 진입과 저출산 이슈 등이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시의성 있는 강연을 기획함으로써 사내 임직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며 "향후에도 큰 흐름을 읽고, 케이스 스터디가 가능한 다양한 주제로 이지스자산운용만의 차별화된 정보 교류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