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포스증권, '이유있는 연금맛집' 이벤트
상태바
한국포스증권, '이유있는 연금맛집' 이벤트
  • 전지윤 기자
  • 승인 2024.03.1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상품권 지급... 최대 127만원
사진=한국포스증권
사진=한국포스증권

한국포스증권이 5월 30일까지 연금이전·입금 이벤트 '이유있는 연금맛집'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대상은 연금저축과 개인형 퇴직연금(IRP)계좌를 한국포스증권으로 이전하거나 순입금한 고객과 이벤트 대상 상품을 매수한 고객이다.

이벤트 기간 내 연금저축이나 IRP 순입금액에 따라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103만원까지 지급한다. 이벤트 대상 타깃데이트펀드(TDF)나 상장지수펀드(ETF)를 매수할 경우 24만원을 지급해 총 127만원의 혜택이 제공된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지난달 13일 발행한 '퇴직연금시장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말 퇴직연금 적립액은 총 382조원으로 나타났다. 기대수명 증가로 퇴직연금 시장은 연평균 9.4%의 성장률을 보이며 10년 후 940조원까지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포스증권에서 운영하는 '펀드슈퍼마켓'에서 연금 상품 매매가 가능하다. 현재 약 1100개의 연금펀드와 500여개의 IRP 펀드, 예금 상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펀드슈퍼마켓에서만 유일하게 가입 가능한 'S클래스' 펀드는 판매보수가 오프라인 펀드 대비 3분의 1, 온라인 클래스(Ce)의 2분의 1 수준이다. 저렴한 비용에 더해 수수료 비용 절감분만큼 투자수익을 높일 수 있어 장기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는 평가다. 

퇴직연금 상품 수익률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말 기준 한국포스증권의 IRP '원리금 비보장상품'의 수익률은 17.04%로 전체 금융권 42개사 중 3위를 차지했으며 '원리금 보장상품'의 수익률(5.01%)도 5위로 집계됐다. 

한국포스증권 관계자는 "합리적이고 저렴한 수수료로 초보투자자부터 DIY투자 전문가까지 펀드투자에 적합한 정보와 서비스들을 제공 중인 펀드슈퍼마켓에서 고객에게 더 많은 연금 혜택을 주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최근에 오픈한 ETF 서비스를 통해 연말까지 수수료 없이 거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고객에게 좋은 혜택을 주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