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여의도·강남 금융센터 오픈... "종합 금융서비스 제공"
상태바
SBI저축은행, 여의도·강남 금융센터 오픈... "종합 금융서비스 제공"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4.03.0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거점 활용... 여신영업 강화, 다양한 상품 개발 등
(사진 왼쪽 다섯 번째부터)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 김문석 SBI저축은행 대표이사, 타니구치 SBI저축은행 부사장. 사진=SBI저축은
(사진 왼쪽 다섯 번째부터)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 김문석 SBI저축은행 대표이사, 타니구치 SBI저축은행 부사장. 사진=SBI저축은

SBI저축은행이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의도 금융센터와 강남 금융센터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기존 여의도지점을 여의도 금융센터(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97, 6층)로, 삼성지점을 강남 금융센터(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29, 3층)로 확장했다. 이와 관련해 SBI저축은행은 지난 4일 여의도 금융센터에서 오픈 기념식을 가졌다. 이 자리엔 김문석 SBI저축은행 대표,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 회장은 이 자리에서 "이번에 오픈한 여의도강남 금융센터는 리테일 상품에 한정한 일반 지점과는 달리, 부동산기업 여신 등 특수상품까지 취급하며 다양한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한 새로운 창구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SBI저축은행의 노하우가 집약된 두 센터에서 시작될 새로운 미래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고, 물심양면 아끼지 않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BI저축은행은 두 곳의 금융센터를 통해 기존 수신 위주의 영업 활동에서 벗어나 개인, 기업, IB 금융 등 지역 거점으로서의 여신 영업을 강화하고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고객의 편익을 제고할 수 있는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금융센터로 만들 예정이다. 

또 금융산업의 메카인 여의도의 특성을 이용해 주변 증권, 자산운용 등 금융사와의 협업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동시에 경제활동의 중심지인 강남에선 다양한 개인·기업 여신상품으로 영업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용구 SBI저축은행 지점사업부장은 "여의도, 강남 금융센터를 기반으로 개인, 기업 등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며 "또 다양한 금융사들과의 협업으로 금융센터를 찾는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