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4년 미래세대 행복기금 장학생' 모집
상태바
진주시, '2024년 미래세대 행복기금 장학생' 모집
  • 박대성 기자
  • 승인 2024.03.04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및 대학생 등 360명 혜택
성적 우수자, 취약계층 학생 등 대상
4~15일 접수, 심의 거쳐 최종 선발
진주시청 전경. (사진=진주시)
진주시청 전경. (사진=진주시)

진주시가 4일부터 15일까지 '2024년 미래세대 행복기금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장학금은 총 2억 9500만 원 규모로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총 360명을 선발한다. 지원 금액은 1인당 50만 원부터 200만 원까지다.

시는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위한 성적우수 장학금 ▲경제적 어려움을 가진 학생을 위한 복지 장학금 ▲두 자녀 이상 가정의 학생을 위한 다자녀 장학금 ▲예·체능 등의 분야에 뛰어난 성과를 보인 학생을 위한 특기 장학금을 지원한다.

특히 전통공예·민속예술 분야 활동 및 무형문화재 전승학교 수료 학생들을 위한 지역특성화 장학금은 올해 신규로 지원하는 장학금으로 진주시 유네스코 창의도시와 관련해 민속예술분야와 공예분야의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이다.

성적우수·복지·다자녀 장학생은 학교장의 추천을, 특기장학생은 학교장 또는 읍면동장의 추천을, 지역특성화 장학생은 해당분야 단체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장학생은 진주시 미래세대 행복기금 운용심의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발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현재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학생 또는 보호자가 진주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계속 거주해야 한다. 

장학생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하거나 주소지 읍·면사무소나 동 행정복지센터,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