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제50보병사단 '찾아가는 군부대 금융 서비스' 실시
상태바
대구은행, 제50보병사단 '찾아가는 군부대 금융 서비스' 실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4.02.2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사 1병영 업무협약... 장병내일준비적금 등 안내
사진=대구은행
사진=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지난 27일 육군 제50보병사단을 방문해 '찾아가는 군부대 금융서비스'를 제공했다고 28일 밝혔다. 

대구은행은 제50보병사단과 '1사 1병영' 업무협약을 맺고 군 장병들의 사기진작, 복지증진을 위해 정기적으로 위문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 상생 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번 방문에선 국군 장병을 대상으로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위한 금융 교육을 실시했으며, 전역 이후 학업 준비 자금 등 목돈 마련이 필요한 장병들을 위해 DGB장병내일준비적금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진행을 도왔다. 

장병내일준비적금은 대한민국 금융기관별 최고 20만원, 은행권 총 한도 40만원 범위 내에서 가입 가능한 장병 전용 상품이다. 가입기간 6개월 이상~12개월 미만은 △연 4%, 12개월 이상~15개월 미만은 △연 4.5%, 15개월 이상~ 24개월 이하는 △연 5%의 금리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 입금분은 최대 100%의 매칭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 국군장병들의 사회 복귀, 경제적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황병우 은행장은 "금번 금융지원을 통해 나라를 지키며 헌신하는 군 장병을 위한 금융 편의 서비스를 실시했으며, 젊은 청년들의 올바른 금융 재테크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대구은행은 찾아가는 이동점포의 활성화로 군부대 뿐 만 아니라 금융 사각지대 등 은행이 필요한 곳이면 적극 다가가는 따뜻한 금융으로 기업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