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지 베드-체어 장점 다 갖췄다"... 바디프랜드, '에덴' 출시
상태바
"마사지 베드-체어 장점 다 갖췄다"... 바디프랜드, '에덴' 출시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4.02.2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어 스트레칭 기능 극대화한 '에덴 케어' 프로그램 적용
지성규 총괄부회장이 마사지 체어베드 '에덴'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바디프랜드
지성규 총괄부회장이 마사지 체어베드 '에덴'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마사지베드와 마사지체어가 하나로 결합된 마사지 체어베드 '에덴(EDEN)'을 22일 도곡타워 본사에서 선보였다. 

에덴은 마사지베드와 마사지체어의 경계를 허문 제품으로, 올해 1월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24에서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진보된 헬스케어로봇으로서 혁신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지성규 총괄부회장은 이날 출시 기자 간담회에서 "마사지베드와 마사지체어를 한 대에 담은 '에덴'은 올해 마사지기기 시장을 뒤흔들 혁신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이어 지 회장은 "바디프랜드는 연구개발 투자를 아끼지 않고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며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퀀텀, 파라오로보, 팔콘 시리즈 등의 제품이 전체 매출의 60%를 차지할 만큼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고 평가했다.

'에덴'은 누운 자세와 앉은 자세로 자유자재 마사지가 가능한 '플렉서블 SL 프레임(Flexible SL Frame)' 기술을 적용했다. 이는 허벅지 부위까지 내려오는 일체형 프레임이 유연하게 움직이면서 침상 형태와 의자 형태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 바디프랜드의 특허 기술이다. 

또한 팔과 상체 부위를 각각 독립적으로 움직이며 마사지할 수 있는 '액티브 암 테크놀로지(Active Arm Technology)'도 적용했다 플렉서블 SL 프레임의 각도 변화에 대응하여 팔 마사지부의 내장된 기계 장치인 액추에이터 모터가 작동하면서, 팔 부위를 당겨주고 팔 스트레칭 동작을 이끌어내는 기술이다. 

에덴은 총 8가지 마사지 프로그램 '에덴케어' 모드를 제공한다. '에덴케어' 모드는 모두 누운 자세에서 마사지를 시작하는데, 필라테스 캐딜락 롤백 운동에서 착안한 ▲'롤백 스트레칭 모드', 허리가 펴진 상태에서 다리 각도를 하향시켜 마사지해주는 ▲'전신 코어 스트레칭 모드' 등이 대표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앉아 있는 시간이 길고 학업 스트레스가 큰 수험생들의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수험생 특화 프로그램’ 4종도 탑재됐다. 

디자인연구소 염일수 소장이 '에덴' 론칭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 바디프랜드
디자인연구소 염일수 소장이 '에덴' 론칭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 바디프랜드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누운 자세와 앉은 자세를 자유롭게 오가며 마사지하는 기술을 시각화해 SF 영화 속 우주선 출입문 개폐가 연상되는 사이드 패널을 디자인했다. 사각 사이드 패널이 사선으로 분리되면서 빛나는 LED 라이트는 팔 마사지부가 슬라이딩되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 모션을 강조하면서도 미래지향적 감성을 전달한다. 

정교한 마사지 제공을 위한 XD-PRO 마사지 모듈이 적용됐다. 마사지감을 결정하는 핵심 장치인 바디프랜드의 XD-PRO 모듈은 고도화된 핑거무빙(Finger Moving) 기술이 적용돼 60단계로 자동 조절되면서 사람이 직접 주무르는 듯 정교한 마사지를 제공한다. 여기에 손 지압 자석패드와 52개의 에어 포켓이 더해져 손끝, 발끝까지 시원한 안마가 가능하다. 온도 상승 시 자동으로 조절되는 PTC(Positive Temperature Coefficient) 기술이 온열볼에 적용, 최대 50도까지 따뜻해지는 전신 마사지를 할 수 있다. 

사용자의 편의성도 극대화됐다. 직관적이고 컬러풀한 GUI로 구성된 ▲4인치 버튼식 LCD 리모컨, 최대 8명까지 가능한 ▲사용자 개별 계정 생성, 서비스 기사 방문 없이 최신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한 ▲OTA(Over The Air) 서비스, 물체 끼임 방지를 위한 ▲17개의 안전 센서를 지원한다. 

송승호 전무가 '에덴' 론칭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 바디프랜드
송승호 전무가 '에덴' 론칭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는 이번 에덴 출시로 침상형 온열기 점유율을 흡수하겠다는 계획이다. 송승호 바디프랜드 전무는 "현재 헬스케어로봇 시장에서는 안마의자의 비중이 55%로 축소됐고, 침상형 온열기 비중은 45%를 기록했다"며 "하지만 에덴 출시 이후 안마의자와 침상형 온열기의 범위와 효용이 합쳐져 침상형 온열기 시장은 사라질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누워서 또는 앉아서 지금껏 자극하기 어려웠던 신체 부위의 새로운 마사지감을 선사하는 에덴을 시작으로, 올해 차례로 선보일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제품군의 기술 진보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바디프랜드의 하이브리드 마사지 체어베드 '에덴'은 22일 오후 4시 11번가에서 진행하는 모바일 라이브 론칭 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백화점을 포함한 전국 직영 라운지에서 직접 체험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