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안마의자 새 지평 연다"... 바디프랜드, '퀀텀' 선봬
상태바
"하이엔드 안마의자 새 지평 연다"... 바디프랜드, '퀀텀' 선봬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3.12.18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다 마사지 프로그램, 10인치 Full HD 태블릿 탑재
'뱅앤올룹슨' 럭셔리 스피커 탑재 버전도 내년 초 공개
바디프랜드 지성규 총괄부회장이 '퀀텀'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지성규 총괄부회장이 '퀀텀'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14일 오전 도곡타워 본사 1층에서 신제품 출시 발표회를 열고 하이엔드 헬스케어 로봇 '퀀텀'을 공개했다. '퀀텀'은 세계 최대 IT 박람회인 CES에서 2021년과 2022년, 2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국내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앞두고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송승호 바디프랜드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이날 발표회에서 "퀀텀을 시작으로 헬스케어 로봇 제품군 비중을 현재 전체의 13%(1만2,000대) 수준에서 내년 58%(7만대)까지 확대할 것"이라며 "해외 매출 비중도 내년 5%, 2027년 20%를 목표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퀀텀은 가격이 저렴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출시하자마자 폭발적인 매출 상승이 일어나지는 않을 것"이라면서도 "앞으로 퀀텀 패밀리 시리즈 등을 출시해 럭셔리 라인 대표 제품으로 자리잡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바디프랜드 CMO 송승호 전무가 '퀀텀' 론칭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CMO 송승호 전무가 '퀀텀' 론칭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 바디프랜드

퀀텀은 신체의 다양한 움직임을 이끌어내는 차원이 다른 동작을 구현해 헬스케어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탄생됐다. 가장 견고한 헬스케어 로봇을 완성하기 위해 바디프랜드 품질 마스터가 20만회의 에어셀 테스트, 모터 및 시트에 대한 1,500시간 연속 부하 테스트를 진행해 내구력을 검증했다. 

조수현 바디프랜드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퀀텀은 3158개의 하이엔드 부품이 적용되고 마사지 프로그램 수는 역대 최다인 49개"라며 "다양한 종류의 마사지를 사람이 직접 하는 것처럼 정교하게 구현했다"고 밝혔다.

제품 한 대에만 3,000개 이상의 하이테크 부품이 탑재된 퀀텀은 헬스케어 프로그램 수만 국내 최다인 49개가 적용됐다. 직접적인 다리 움직임을 이끌어내는 '로보모드'뿐만 아니라 바디프랜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헬스케어 마사지', '브레인 마사지', '멘탈 마사지' 등을 담은 '건강모드', 사용자의 신체 부위나 특성, 상황에 따른 마사지를 제공하는 '자동모드'로 구성돼 사용자가 다양한 마사지 프로그램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특히, 헬스케어 마사지 프로그램인 '척추라인' 모드는 척추 라인을 따라 등허리 부위를 집중적으로 지압하는 방식으로 좌식 생활이 대부분인 현대인에게 필수적인 기능이라 할 수 있다. '부드러운 척추라인' 모드는 뼈가 약한 시니어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새롭게 추가됐다. 

바디프랜드 CTO 조수현 전무가 '퀀텀' 론칭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CTO 조수현 전무가 '퀀텀' 론칭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 바디프랜드

퀀텀의 마사지볼은 XD-Pro 온열 입체 모듈이 사용됐다. 바디프랜드만의 고유 마사지 알고리즘이 적용된 XD-Pro 모듈은 마사지 범위를 80단계로 나누어 한번에 1.25mm씩 움직이면서 사람 손처럼 정교한 마사지를 제공한다. 마사지볼이 최대 70mm까지 돌출되어 깊이감 있는 마사지 체험이 가능하다. 

기기 조작의 사용성을 극대화한 점도 눈에 띈다. 본체 좌우에는 퀵버튼 리모컨을 탑재하고, 10인치 고해상도의 Full HD 일체형 태블릿이 별도 적용됐다. 특히, 태블릿의 UX, UI를 더욱 직관적으로 개선해 마사지 도중에도 한 화면에서 XD 강도, 마사지 속도, 롤링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멀리서도 화면 하단부 슬라이드를 통해 안마의자 각도와 부위별 온열 제어가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사용자 프로필을 최대 8명까지 저장할 수 있어 여러 번의 조작 단계를 대폭 줄이고 사용자별 마사지 추천과 실행을 더욱 빠르게 했다. 

이 밖에도 ▲15개 안전센서 ▲정전 보호 버튼 ▲휴대폰 무선 충전 기능까지 추가해 명품의 절대적 기준인 사용자 안전과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외형 디자인, 인체 형상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천연 소가죽 시트의 조화를 통해 시각적인 고급스러움과 기능적인 견고함도 놓치지 않았다. 

아울러 바디프랜드는 명품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 & Olufsen)'과 파트너십을 맺고, 퀀텀에 풍부하고 생생한 사운드 기술을 적용시킨 스피커를 옵션으로 탑재했다. 

뱅앤올룹슨 스피커가 탑재된 퀀텀에서의 마사지 체험은, 외부 소리를 적절히 차단해주어 가장 쾌적하고 편안한 사운드를 제공함으로써 휴식과 회복의 몰입감을 한층 높여준다. 또한 마사지를 받지 않을 땐 오디오 스피커로서 즐길 수 있다. 블루투스에 연결되는 '엔터테인먼트' 모드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곡들을 풍부한 사운드로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오스트리아의 명문 악단인 브루크너 오케스트라 린츠가 직접 녹음한 연주곡도 오직 '퀀텀'에서만 감상할 수 있다. 

지성규 바디프랜드 부회장은 "퀀텀을 통해 하이엔드 시장을 열어갈 것"이라며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고객 건강수면 10년 연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