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우리·전북은행과 '전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개시
상태바
핀다, 우리·전북은행과 '전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개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4.01.3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주담대 이어 세 번째... 이혜민 대표 "사용자 증가 기대"
사진=핀다
사진=핀다

대출 중개·관리 핀테크 기업 핀다는 전세대출을 핀다 앱에서 한번에 비교하고 갈아탈 수 있는 '전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작년 5월 신용대출, 지난 9일 주택담보대출에 이어 핀다가 세 번째로 선보이는 대환대출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우리은행, 전북은행과 손잡았다. 아파트·다세대·연립주택 등 모든 주택의 보증부 전세자금대출을 대상으로 하며 버팀목전세자금대출 등 정책금융상품은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된다.

전세대출은 기존 대출을 받은 지 3개월이 지난 이후부터 전세 임차 계약기간의 절반을 넘지 말아야 갈아타기를 할 수 있다. 통상 2년 만기인 전세 계약은 계약 기간이 1년이 넘게 남아야 대환을 할 수 있다는 의미다.  전세 계약을 갱신하는 경우에는 만기 2개월 전부터 만기 15일 전이어야 갈아탈 수 있다.

사용자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 한국주택금융공사(HF), SGI서울보증(SGI) 3개 기관의 대출 보증부 상품을 동일 보증기관의 대출로만 갈아탈 수 있다. 예를 들어 주택도시보증공사(HUG)로부터 보증부 대출을 받았다면 한국주택금융공사(HF)의 보증부 대출로는 갈아탈 수 없다. 

이혜민 핀다 공동대표는 "금리가 치솟기 시작한 2022년 하반기부터 전세 가구의 이자부담이 급격히 늘어나고 최근 스트레스 DSR 적용이 논의되면서 서비스 출시 초기부터 사용자가 몰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내게 맞는 전세대출 상품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자 부담까지 낮출 수 있는 비대면 전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더 많은 고객들이 이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Tag
#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