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 붕어빵 가격 얼마?"... 핀다, 물가예측 이벤트 시즌1 진행
상태바
"다음주 붕어빵 가격 얼마?"... 핀다, 물가예측 이벤트 시즌1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4.01.18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부터 3주간...재료 물가 맞추면 포인트 제공
사진=핀다
사진=핀다

핀다는 '물가예측 이벤트 시즌1'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물가예측 이벤트 시즌1은 매주 정해진 품목의 물가를 예측하고 맞힐 경우 보상으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핀다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이날(18일)부터 3주간 총 3회차에 걸쳐 진행되며 회차당 3000포인트씩 최대 9000포인트를 보상받을 수 있다.

물가예측 이벤트 시즌1의 예측 대상 품목은 겨울 국민간식인 붕어빵이다. 사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중 붕어빵의 주재료로 들어가는 팥, 밀가루, 계란, 설탕, 우유 등 5개 품목의 물가를 매주 첫번째 영업일 기준으로 다음주 첫 번째 영업일에 오를지 내릴지 맞히면 된다. 즉, 다음주의 붕어빵 재료값을 예측하면 되는 방식이다. 

물가예측을 성공하면 할수록 받을 수 있는 포인트도 늘어난다. 핀다는 회차별로 품목의 물가를 △5개 모두 맞힌 경우 3000포인트 △4개를 맞힌 경우 500포인트 △3개를 맞힌 경우 100포인트 △2개를 맞힌 경우 50포인트 △1개를 맞힌 경우 10포인트를 지급한다. 수령한 포인트는 핀다 앱 내에서 상품권으로 교환하는 등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하태웅 핀다 현금그로스 프로덕트 그룹(PG) 이사는 "고물가 시대를 맞아 생활 물가에 관심을 가질수록 장바구니 비용을 조금이라도 아끼고 보상까지 받는 '일석삼조'의 앱테크 이벤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올해는 사용자의 삶 속으로 더 깊숙이 침투해 생활 밀착형 앱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시도들이 줄줄이 예정돼있는 만큼 많은 기대를 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핀다는 물가예측 이벤트 시즌1 종료 후 내부 준비를 거친 뒤, 빠르면 오는 3월 봄 제철 음식으로 시즌2를 선보일 계획이다. 향후 원유, 금값 등 거시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원자재 가격과 코스피, 나스닥 등의 각종 지수로도 이벤트 범위를 넓혀 더 많은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Tag
#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