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신한카드, 페이머니체크카드 2종 선봬
상태바
카카오페이-신한카드, 페이머니체크카드 2종 선봬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3.12.19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동 계좌 선택폭 넓혀... 포인트 제공 이벤트도 진행
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신한카드와 카카오페이머니와 체크카드의 장점을 합친 하이브리드 체크카드 '페이머니체크카드'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페이머니체크카드는 카카오페이머니와 연동됐다. 카카오페이머니 이용의 편리성을 제공하며 체크카드의 다채로운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춘식이가 각각 그려진 △카카오페이 신한 라이언 체크카드 △카카오페이 신한 춘식이 체크카드 2종이다. 

이 카드는 카카오페이머니와 연동된 체크카드로 인터넷은행부터 최근 고금리 파킹통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저축은행 계좌까지 자유롭게 연결할 수 있도록 결제 계좌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용금액은 카카오페이에 충전된 카카오페이머니에서 우선적으로 출금되며 잔액이 부족하면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금융사 계좌에서 자동 충전 후 결제된다.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주계좌에 잔액이 부족하다면 신한카드에 등록한 은행 계좌에서 최종 출금된다.

카카오페이는 결제 계좌 변경도 자유롭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페이에 연결한 주계좌를 변경하면 되기 때문에 시중은행부터 인터넷은행, 증권사, 저축은행 계좌까지 언제든지 변경 가능하다.

아울러 기존 체크카드는 일부 은행의 경우 점검 시간에 사용이 제한됐지만 페이머니체크카드는 미리 카카오페이머니를 충전했다면, 은행 점검 시간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때 후불교통과 해외결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페이머니체크카드는 또한 포인트 적립 혜택도 탑재했다. 전월 30만 원 이상 카드를 이용하면 한 달간 최대 카카오페이포인트 1만60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먼저 카카오페이에 페이머니체크카드를 등록하고 결제하면 최대 4%의 카카오페이포인트가 월 1만포인트까지 적립된다. 

이중 카카오페이 신한 라이언 체크카드는 커피전문점 업종과 대중교통에서 사용할 경우 결제 금액의 5%를, 카카오페이 신한 춘식이 체크카드는 4대 편의점과 통신요금 자동이체 금액의 5%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최대 6000포인트까지 쌓을 수 있다. 추가로 전월 이용 금액 상관 없이 페이머니체크카드로 온·오프라인 해외결제에 사용한다면 이용 금액의 1%를 최대 월 1만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다. 연회비도 무료다.

카카오페이와 신한카드는 페이머니체크카드 출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도 했다.

카카오페이 사용자가 페이머니체크카드를 친구에게 공유하고, 공유한 친구가 카드를 발급할 때마다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최대 5만P까지 무제한 랜덤 지급하는 친구 추천 이벤트를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동시에, 카드를 발급받기만 하면 카카오페이포인트 1000포인트를 제공하고 9000원 상당의 CGV 영화관람권과 8000원 상당의 콤보 구매권을 증정한다. 예약 충전 이후 1회 결제 시 카카오페이포인트 2000포인트, 1+1 CGV 영화관람권도 추가로 증정한다. 페이머니체크카드는 실물카드 수령하기 전에 별도 등록 없이 간편하게 카카오페이 가맹점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인터넷은행, 저축은행, 증권계좌 등 전 금융권 계좌와 연결이 가능하다는 카카오페이의 '초연결성'이라는 장점을 활용해 기존 체크카드의 단점인 은행선택의 제약이란 불편함을 해소하고 선불카드의 단점인 한정적인 혜택제공, 후불교통 이용불가 등 불편함을 보완한 페이머니체크카드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사들과 제휴를 늘려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늘려가겠다"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