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언플러그드, 'STEPPER' 첫 개인전 개최
상태바
갤러리 언플러그드, 'STEPPER' 첫 개인전 개최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3.11.2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6일까지 'A LOVELY STRANGER'
사진=갤러리 언플러그드
사진=갤러리 언플러그드

갤러리 언플러그드가 17일부터 12월 16일까지 듀오 작가 ‘스테퍼(Stepper)’의 신작을 중심으로 한 전시 ‘A Lovely Stranger!’를 선보인다.

스테퍼는 순수미술을 전공한 작가 재치(JAECHI)와 영상을 전공한 율(YULL)이 함께 작품을 만들어 내는 ‘시각 예술 듀오’이자 친남매지간이다. 갤러리 언플러그드 관계자는 “판화 기법 중 하나인 실크스크린, 디지털 드로잉, 페인팅 등 다양한 장르의 작업으로 위트 있는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작가들”이라고 소개했다. 올해 아트페어인 어반 브레이크 2023에서 주목된 작가들이기도 하다.

이번 전시에서 선보여지는 작품은 이방인으로서 느껴진 도시의 모습을 판타지적 화면에 재치 있게 그려낸 ‘Bittersweet' 시리즈와 가상(假想)의 공간에서 치열하게 젊음을 유영하는 청춘을 담아낸 ‘Youth’ 시리즈 등 신작을 포함한 70여점을 선보인다. 스테퍼는 “일상 속 스쳐 지나가는 감정과 사건, 단어들을 빼곡히 새겨둔 후 다시 꺼내어 정제하는 과정을 통해 이야기를 서술하는 것”이 작업 방식이라고 설명하며 창작자이자 관찰자로서 “상징과 해체 그리고 결합을 통해 프레임을 채우는 것”이 창작의 목표라고 말했다.

갤러리 언플러그드 관계자는 “평범한 일상의 소재를 녹여 이야기에 활력을 불어넣는 듯 한 화면을 연출하는 것이 스테퍼만의 매력”이라고 하며, 이번 전시는 “사랑스러운 이방인으로 존재하기 위해 방식을 찾아가는 청춘의 한 페이지를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전달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