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전자문서지갑 서비스 '증명서 발급하기' 오픈
상태바
핀크, 전자문서지갑 서비스 '증명서 발급하기' 오픈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3.11.1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문서 발급·제출 등 관리 가능..."서비스 확대 계획"
사진=핀크
사진=핀크

핀크는 행정안전부와 연계해 주요 공공문서 발급, 제출을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전자문서지갑 서비스 '증명서 발급하기'를 핀크 앱에서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공공기관 또는 정부24 사이트에 방문할 필요없이 각종 증명서를 손쉽게 발급하고 이를 타 기관에 제출하거나 저장·폐기할 수 있어 소비자의 편익이 확대될 전망이다.

전자문서지갑의 기능은 △발급하기 △내 증명서 △제출내역 등 총 3가지다. 전체 탭에 위치한 '증명서 발급하기'에서 약관동의를 하면 발급하기로 넘어간다. 여기서 증명서 발급을 신청하면 정부24 조회,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주요 전자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다음으로 내 증명서와 제출 내역 탭을 통해 발급한 문서의 제출부터 △상태확인 △공유 △저장 △삭제까지 일련의 과정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문서를 암호화해 저장·공유하고 기관을 직접 입력하거나 QR코드를 스캔해 원하는 곳으로 즉시 전송 가능하다. 

현재 핀크에서 발급할 수 있는 문서는 총 9종으로 △주민등록초본 △주민등록등본 △소득금액증명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혼인관계증명서(대법원 연계) 등이 있다. 핀크는 문서 종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핀크는 추후 전자문서지갑 활용 영역을 대출 비교·진단, 마이데이터, 리얼리 등으로 확대해 각각의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빠르고 정확한 전자문서를 기반으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정교한 상품 추천, 서비스 구현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조현준 핀크 대표는 "핀크 앱 하나만 있으면 주민센터 등의 관공서에 방문할 필요 없이 전자문서를 쉽고 빠르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면서 "추후 각종 대출, 입사 등에 필요한 구비 서류를 한 번에 발급받고 제출할 수 있는 패키지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고 했다. 

Tag
#핀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