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독도의 날' 기념 캠페인 진행... "랜선탐험으로 명소 관람"
상태바
네이버, '독도의 날' 기념 캠페인 진행... "랜선탐험으로 명소 관람"
  • 한정우 기자
  • 승인 2023.10.2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나 네이버 지도에서 '독도' 저장
지도에 독도 아이콘과 태극기도 추가
자체 제작 스페셜 로고 선 봬
독도의 날 캠페인 소개 이미지. 사진=네이버
독도의 날 캠페인 소개 이미지.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네이버나 네이버 지도에서 '독도'를 검색한 후 장소 리스트에 저장하면 된다. 저장된 장소는 네이버 지도와 MY플레이스 저장 탭에서 언제든지 확인 가능하다. 이용자들이 네이버 지도에서 독도의 위치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독도 아이콘과 태극기도 추가됐다.

독도 관련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된다. 네이버에 '독도의 날'을 검색하면 ▲독도의 날 정보 ▲네이버 독도의 날 캠페인 소개 ▲독도 랜선탐험 ▲웨일 브라우저 독도 배경테마 등을 볼 수 있다.

특히 독도 랜선탐험은 네이버 지도 거리뷰 기능으로 '삼형제굴바위'와 같은 명소부터 일반인이 접근하기 어려운 수중 풍경까지 다채로운 풍경을 관람할 수 있다. 네이버는 2011년부터 이용자들에게 독도 거리뷰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자체 제작한 스페셜 로고도 네이버 PC·모바일 메인에서 선보인다. 로고에는 동도와 서도의 아름다운 풍경이 나타난다. 로고를 클릭하면 독도의 날 캠페인에 관한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