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에 쇼핑·방문 이력 연동... '내돈내산' 인증 기능 출시
상태바
네이버, 블로그에 쇼핑·방문 이력 연동... '내돈내산' 인증 기능 출시
  • 한정우 기자
  • 승인 2023.09.2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직 후기 작성하는 창작자 주목도 향상
"창작자와 사용자 간 신뢰 관계 강화한다"
사진=네이저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블로그 창작자의 신뢰도와 검색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블로그 스마트에디터에 '네이버 블로그 내돈내산' 기능을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기능은 블로그 창작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경험을 기록해, 사용자에게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블로그 창작자들은 네이버페이를 통한 구매, 네이버 주문 및 예약 등 방문 내역을 연동해 실제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했다고 인증할 수 있다. 검색 사용자는 허위 리뷰나 뒷광고 우려 없이 구매 결정 및 방문 계획에 참고하면 된다.

리뷰를 작성하는 창작자의 콘텐츠 신뢰도가 높아져, 장기적으로는 새로운 검색 사용자들이 유입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현재 내돈내산 기능은 PC에서 사용 가능하며, 모바일도 순차 적용할 예정이다. 사용 방법은 블로그 스마트에디터 상단부 내돈내산 아이콘을 클릭하고 1년 내 방문하거나 구매 확정한 이력을 첨부해 글을 발행하면 된다.

인증 정보가 첨부된 글은 상단에 '내돈내산 리뷰가 포함된 글입니다'라는 문구와 인증 정보를 모아볼 수 있는 배너가 표시된다. 스마트스토어, 주문형 페이, 블로그마켓, 네이버 장보기 등 쇼핑 내역과 네이버 예약, 네이버 주문 등 방문 내역을 연동할 수 있다. 향후 영수증 및 카드 내역을 통한 인증 정보도 연동할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김보연 네이버 블로그 리더는 "실제 자신의 경험을 인증하고 이웃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창작자들의 요구에 맞춰 내돈내산 기능을 출시하게 됐다"며 "네이버 검색, 쇼핑, 플레이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블로그 사용자들의 진솔한 리뷰들이 더 돋보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