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서울대 국제대학원, '아시아와 세계' 강좌 후원 MOU 체결
상태바
토요타-서울대 국제대학원, '아시아와 세계' 강좌 후원 MOU 체결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3.10.1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 '26년까지 총 2.1억원 후원
20년간 강좌 후원 통해 인재육성 기여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이달 6일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과 '아시아와 세계' 강좌 프로그램을 후원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의 학술 강좌 프로그램인 '아시아와 세계'를 위해 2026년까지 매년 7000만원씩 총 2억 1000만원을 후원할 예정이다.

'아시아와 세계'는 급변하는 아시아 정세를 조망하고, 아시아 각국 간의 이해를 증진시킬 목적으로 2004년부터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이 한국토요타자동차의 후원을 받아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업계의 다양한 오피니언 리더들을 위해 세미나 및 정책 논의 커리큘럼 등을 구성, 한국사회의 학술 교류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 중 공개강연은 학계와 정치,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해 진행되며 서울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게도 양질의 강연을 통해 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토요타자동차 콘야마 마나부 사장은 "각계의 저명인사들이 참가해 현 아시아의 정세를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는 '아시아와 세계' 공개 강좌 프로그램을 올해도 후원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사회를 위한 인재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04년부터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20년간 꾸준한 강좌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누적 후원금액은 올해 7000만원을 포함해 약 22억원에 달한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이 밖에도 문화 소외계층 아동청소년 예술 교육 활성화를 위한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후원, 자동차 분야 인재육성을 위한 'T-TEP'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