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벡스코서, 창업 엑스포 '플라이 아시아' 개막
상태바
부산 벡스코서, 창업 엑스포 '플라이 아시아' 개막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3.10.0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창업 관계자 대거 참여
플라이 아시아 2023(FLY ASIA 2023)’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아시아 최대 창업 엑스포라 불리는 '플라이 아시아 2023'(FLY ASIA 2023)이 5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식을 가졌다.

플라이 아시아는 도시에서 스타트업(From Cities to Startups)를 주제로, 아시아 창업도시와의 연결과 협력을 통한 혁신기업의 성장과 투자유치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형준 부산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빠르게 발전하는 디지털 기술은 우리의 삶을 더 편하고 효율적으로 만들었고 이를 가능하게 하는 혁신 기업들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세계경제를 견인하고 있다"며 "부산은 플라이 아시아를 통해 아시아 각 도시를 연결하고 9개 도시 창업 관계자와 공동 협력 선언을 통해 글로벌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발전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영상 축사를 통해 "최근 K-스타트업은 세계시장에서 혁신성과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어 국경 없이 경쟁하는 디지털 대항의 시대에 K-스타업이 도전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의 질서를 재정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이번 플라이 아시아를 통해 우리 창업기업이 세계적 창업관계자들과 함께 성장하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2회째 열린 플라이 아시아는 오는 8일까지 해운대 벡스코에서 학술행사, 창업도시 관계자 회담, 투자자 회담, 경진대회, 1대 1 투자상담회,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