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골프 레전드 스타 모인다... 부산서 '2023 Maum 박세리 월드매치' 개최
상태바
국내외 골프 레전드 스타 모인다... 부산서 '2023 Maum 박세리 월드매치' 개최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3.10.05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앞두고 기장군 스톤게이트CC서 열려
박형준 부산시장과 박세리 바즈인터내셔널(BAZ International) 공동대표의 모습, 사진=부산시

부산에서 국내외 골프 레전드 선수들과 스포츠 스타들이 함께하는 문화 예술계를 위한 월드매치를 연다.

부산시는 오는 7일 부산 기장군 스톤게이트CC에서 '2023 Maum 박세리 월드매치'가 열린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열리는 '2023 Maum 박세리 월드매치'는 재단법인 박세리희망재단에서 주최하는 골프대회 행사로, LPGA 국내외 레전드 선수와 KLPGA 스타 선수, 그 밖에도 유명 스포츠 스타와 예술가가 한자리에 모여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LPGA 레전드인 박세리, 아니카 소렌스탐, 캐리 웹, 미셸 위와 K-골프 레전드인 최나연, 김하늘, 박지은, 스포츠 스타인 테니스의 이형택, 수영의 박태환, K리그의 전설 이동국, 올림픽 사격 금메달리스트 진종오, 영원한 탁구여제 현정화 등 유명 인사들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대회에는 동양화가 정해윤과 '붉은산수' 작가 이세현 등이 대회에 참가해 스포츠뿐만 아니라 예술 분야에서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회를 통해 조성되는 수익금은 우승팀 선수들의 이름으로 스포츠, 문화, 예술 공존의 가치를 위한 기부처에 전달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대회가 세계적인 유명 스포츠 스타들이 참가하는 행사인 만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앞둔 시점에서 전 세계의 많은 골프 팬, 스포츠 팬들에게 부산을 알릴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