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 아트페어 '비카프' 미술공모전 개최
상태바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 아트페어 '비카프' 미술공모전 개최
  • 김호정 기자
  • 승인 2023.09.26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4세~18세 꿈과 재능 펼칠 공모전
전세계 유일 어린이·청소년 아트 페스티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아트페어 비카프(BIKAF, Busan Internationl Kids Arts Fair) 포스터    사진=비카프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아트페어 비카프(BIKAF, Busan Internationl Kids Arts Fair) 포스터 사진=비카프

미술에 관심이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는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 아트페어 '비카프(BIKAF, Busan Internationl Kids Arts Fair) 미술 공모전이 열린다. 

비카프는 전세계 유일의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아트페스티벌로, 이번 공모전은 '아이의 눈으로 세상을 그리다'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다. 만 4세~18세면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 기한은 11월 17일까지다.

접수된 작품 가운데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대상 1명과 금상 3명,은상 5명을 선발한다. 대상은 상금 100만원, 금상은 50만원, 은상은 10만원의 상금과 부상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내년 1월 25일~28일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진행되는 제3회 비카프 아트페어에 전시된다. 

이번 공모전부터는 '비카프 어워드'가 새로 도입, 아트페어 참가자들이 직접 우수 작품 10편을 뽑고 선정된 작가에게 1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공모전에 응한 참가자들에게는 비카프 2024 아트페어 초대권이 배부되고 아트페어에 참석자들에게는 '비카프 작가증'이 발급된다.

이와 함께 자신의 미술작품을 경매할 수 있는 옥션 이벤트와 작품을 관객들에게 소개하는 도슨트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영애 비카프 대표는 "전 세계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예술적 차의성을 펼칠 기회를 주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미술공모전의 자세한 내용과 비카프 아트페어에 대한 정보는 비카프 2024 공식 홈페이지(www.bikaf.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