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신선보장제도' 전국 확대 1년... 재구매율 80%
상태바
SSG닷컴, '신선보장제도' 전국 확대 1년... 재구매율 80%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3.07.26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테고리별 매출, 과일-축산-채소 순
신선보장제도 전국 확대 1주년 성과 인포그래픽. 사진= SSG닷컴
신선보장제도 전국 확대 1주년 성과 인포그래픽. 사진= SSG닷컴

SSG닷컴이 신선식품 품질 보증 서비스 '신선보장제도' 전국 확대 1주년을 맞아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 간의 성과를 26일 발표했다.

신선보장제도는 고객이 온라인에서 주문한 상품이 신선하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 조건 없이 교환, 환불해주는 제도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 신선보장 배너가 있는 상품이 적용 대상이다. 2019년 수도권 중심(네오센터 배송)으로 운영해왔으며, 지난해 7월 전국(이마트 PP센터 배송)으로 확대했다.

SSG닷컴에 따르면 신선보장 적용 상품 구매 고객의 신선식품 재구매율은 80%에 육박했다. 이는 신선보장 상품을 한 번도 구매하지 않은 고객의 재구매율보다 두 배 가량 높은 수치다. 신선보장 상품 구매 이후 10회 이상 꾸준히 쓱닷컴에서 신선식품을 구매한 고객 비율도 30%에 달했다. 카테고리별로는 과일(33%) 매출 비중이 가장 높았고 축산(29%), 채소(26%)가 뒤를 이었다.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 힘입어 고객 편의성은 물론, 고객센터 운영 효율도 높아졌다. 모바일을 통해 반품, 교환을 요청하는 고객 비중은 전체의 절반 수준까지 올라왔다. 반품, 교환 처리에 드는 시간도 적용 이전 대비 70%가량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신선보장제도와 상품 경쟁력, 콜드체인 물류 인프라가 맞물리면서 고객 만족도 제고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신선식품 신뢰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