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퓨처랩, AI 주제로 청소년 교육 워크샵... 참가자 모집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AI 주제로 청소년 교육 워크샵... 참가자 모집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3.07.1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즌13 '로봇이 아닙니다' 워크샵 마련
이달 31일까지 홈페이지서 참가신청
8월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진행
사진=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사진=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하 퓨처랩)이 'SEED'(Self Encourage, Exciting Discovery) 시즌 13에 참가할 어린이,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참가 희망자는 이달 31일까지 퓨처랩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SEED는 퓨처랩이 2017년부터 실시해 온 교육 워크숍이다. 매 시즌 특정 주제를 정해 예술, 테크,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와 융합한 창의 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SEED 시즌 13 '로봇이 아닙니다'에서는 인공지능(AI) 기술 활용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다음달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AI 캐릭터 구축,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4개 워크숍을 진행한다. 

'미션:AI키우기' 워크숍에서는 미디어 아티스트 남기륭 작가와 함께 AI 프로그램을 활용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드는 과정을 배울 수 있다. 'ㅇㅇ실험실:인간VS인공지능' 워크숍에서는 사운드 디자이너 조진옥 작가가 참여한다. 기존의 창작과 AI 기술을 활용한 창작을 비교하며 실험을 진행한다.

'뉴 AI 선언문:나는 어떤 AI일까' 워크숍에서는 AI에서 무작위로 얻을 수 있는 정보를 나만의 방식으로 해석하고 창작하는 시간을 갖는다. 창의교육연구그룹 이룹빠!와 함께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표현하는 방법을 체험할 수 있다. '2043:사라진 김철수를 찾아서' 워크숍은 가상공간을 구축하고 확장하는 과정을 볼 수 있다. 미디어 아티스트 김다솜 작가와 함께 AI기술이 일상화된 2043년의 미래를 상상하며 어린이, 청소년들이 AI를 다각도로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오숙현 퓨처랩 실장은 "SEED는 예술, 인문, 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작가들과 참여자들이 특정 주제를 탐구하기 위해 여러 실험을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미래 세대인 아이들이 AI기술을 직접 다뤄보고 경험하며 새로운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