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관왕
상태바
푸디스트,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관왕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3.07.1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자재왕 식품 부문 4년 연속 1위
e왕마트 온라인몰 부문 첫 수상
푸디스트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023 KSCI AWARDS)’에서 3관왕을 수상했다. 사진=푸디스트
푸디스트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023 KSCI AWARDS)’에서 3관왕을 수상했다. 사진=푸디스트

푸드 플랫폼 기업 푸디스트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023 KSCI AWARDS)'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KSCI)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기 위해 제정됐다.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순위가 결정됐다.

푸디스트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푸디스트의 대한민국 대표 식자재 전문 브랜드 식자재왕은 식품(B2B식자재) 부문에서 4년 연속 수상을 기록했다. 식자재왕 도매마트는 유통(식자재마트) 부문 2년 연속 1위를, e왕마트(식자재왕 온라인몰)는 온라인몰(식자재 주문 플랫폼) 부문에서 첫 1위를 차지하며 자영업자를 위한 전문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식자재왕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자재 전문 브랜드 중 하나다. 다양한 가정용, HMR, 대용량·소용량 상품을 선보이며 자영업자들의 호응을 이끌었고, 4년 연속 식품(B2B 식자재) 부문 1위라는 뜻깊은 성과를 이뤘다. 지난해에는 식자재왕의 확장 브랜드 식자재왕 플러스(PLUS)와 식자재왕 온(on:溫)을 론칭하며 상품군을 확대했다. 식자재왕 플러스(PLUS)는 최신 맛집 트렌드를 반영한 소스 라인과 수제 조리에 가까운 맛을 끌어낸 육가공품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순대국 등 따뜻한 국물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식자재왕 온(on:溫)은 전문점의 맛을 구현해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조리하기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2년 연속 유통(식자재마트) 부문 1위에 오른 식자재왕 도매마트는 푸디스트에서 운영 중인 식자재마트다. 서울 4개, 경기 11개, 충북 1개 지점으로 총 16개 직영매장을 운영 중이다. 지역 자영업자들이 식자재를 편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식자재왕 PB 상품 외에도 다양한 대용량·소용량 상품을 구비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민락점을 자영업자 전문 식자재 마트로 탈바꿈하는 등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

e왕마트(식자재왕 온라인몰)는 온라인몰(식자재 주문 플랫폼) 부문 첫 1위에 올랐다. e왕마트(식자재왕 온라인몰)는 식자재왕 도매마트의 온라인몰로 자영업자 고객 편의를 위해 운영 중인 서비스다. 식자재를 주문하면 배송 권역에 해당하는 식자재왕 도매마트 지점에서 하루 2~6번 낮 시간대에 직접 배송한다. 지난 9월부터는 근거리 아침 배송 서비스 굿모닝 배송도 서울 전역으로 확대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수도권 전역으로 배송 권역을 확장할 예정이다.

손창효 푸디스트 마트BU 상무는 "자영업자들이 좋은 제품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