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뷰티업계, 브랜드 인지도 높이기 총력전
상태바
화장품·뷰티업계, 브랜드 인지도 높이기 총력전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5.19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T, 일본 마케팅 강화... 유통망 확장 눈길
동성제약, 비건 수염 염색약 미국 시장 론칭
애경산업 원씽, 케이콘 재팬 2023 팝업 운영
이루다의 뉴즈미, 홍콩·마카오 총판 계약 체결
포레오, 세계면세박람회 참여... 글로벌 공략
뉴스킨 서비스 센터 오픈·라타플랑, 더현대 팝업
에이스노, 옐로우바스켓과 코드그린스퀘어 입점
코로나 확산 종료와 외부 활동 증가와 함께 화장품, 뷰티 업계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브이티코스메틱 2.동성제약 3.원씽
코로나 확산 종료와 외부 활동 증가와 함께 화장품, 뷰티 업계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브이티코스메틱 2.동성제약 3.원씽

화장품, 뷰티업계가 국내와 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먼저 브이티코스메틱(이하 VT)은 신규 제품 출시를 필두로 일본시장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5월부터 모델인 ‘키타무라 타쿠미’와 함께 일본의 주요 도시(신주쿠, 시부야) 옥외광고를 비롯해 TV CM. OTT 광고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는 것.

제품 라인업도 확장 중이다. 지난 3월에 출시한 ‘시카 내츄럴라인’이 일본의 코스메키친, 바이오플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일본의 ‘큐텐’과 ‘라쿠텐’ 등 온라인 플랫폼에 선발매 된 ‘리들샷 라인’도 6월 일본에 공식 론칭될 예정이다.

새로운 주력 상품인 ‘시카 레티에이 라인’도 출시 3개월만에 17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일본의 오프라인 채널도 확대된다. 그동안 '로프트', '프라자', '웰시아' 등 일본의 뷰티숍 및 드럭스토어에 전개되던 시카 라인이 일본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돈키호테’를 비롯한 버라이어티스토어와 ‘세븐일레븐’ 등의 CVS 채널로 확장된다.

동성제약은 비건 수염 염색약 ‘허브 포맨’을 미국에 론칭 했다. ‘동성 허브’는 민감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에게 오랜 사랑을 받아온 비건 새치 염색약 브랜드다.

허브 포맨은 미국 수출 제품으로 평소 새치 수염에 고민 많은, 민감한 피부를 가진 해외 남성 소비자들이 ‘허브 스피디 칼라 크림’을 구매해 수염 염색에 애용한다는 리뷰에 착안해 론칭됐다.

최근 식약처의 사용 금지 원료로 지정된 피로갈롤 성분을 빼고 식물에서 추출한 몰식자산을 추가해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리뉴얼 출시됐다.

동백오일, 인삼 추출물, 고삼 뿌리 추출물 등이 염색 시, 손상될 수 있는 수염에 영양을 부여하고 특허 받은 3주 이상의 염색 유지 효과를 선보인다. 또한 비건 인증을 받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동성제약은 허브 포맨 론칭과 함께 미국 최대 이커머스 아마존, 이베이, 월마트 온라인 등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향후 영국 아마존과 캐나다 아마존에서도 판매할 계획이다.

애경산업의 자회사 원씽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된 ‘케이콘 재팬 2023(KCON JAPAN 2023)’에서 일본 온라인 플랫폼인 큐텐과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케이콘은 태국, 일본, 미국에서 글로벌 GenZ를 대상으로 K-팝부터 푸드, 라이프스타일, 뷰티, 패션을 한곳에 모아 소개하는 K-컬처 페스티벌이다.

원씽은 화이트톤의 깨끗한 컨셉으로 팝업스토어 공간을 꾸며 핵심 성분에 집중하는 미니멀리즘 스킨케어 브랜드 이미지를 일본 현지 소비자들에게 알렸다. 또한 원씽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면 마스크팩과 제품 체험분을 증정하는 등 팝업스토어를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즐거움을 선사했다.

13일에는 일본 배우이자 MC인 ‘하마구치 준코’, 아이돌 그룹 HKT48 전 멤버이자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무라시게 안나’와 함께 큐텐 케이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방송 당일 큐텐 뷰티 랭킹 전체 7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디바이스 브랜드의 해외 마케팅도 강화되고 있다. 사진=1.이루다 2.포레오
디바이스 브랜드의 해외 마케팅도 강화되고 있다. 사진=1.이루다 2.포레오

디바이스 브랜드의 해외 마케팅도 강화되고 있다. 이루다는 매직랩리미티드(Magic Lab Limited)사와 프리미엄 홈케어 미용기기 ‘뉴즈미’에 대한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홍콩, 마카오 시장에 본격적인 판로 개척에 나선다고 밝혔다.

매직랩리미티드사는 홍콩, 마카오 내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미용기기 유통 전문 회사로서 활발한 판매 활동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현지에 특화된 마케팅 역량을 갖추고 있다.

뉴즈미는 이루다의 첫 홈케어 제품으로 집중 초음파 기술 기반의 얼굴, 목 라인 탄력디바이스다. 피부 속 3mm와 2mm 지점에 초음파를 조사해 피부 탄력을 개선해 줄 수 있는 제품으로 다수의 임상을 통해 피부 탄력개선효과가 입증되었다.

이루다는 이미 초도 물량으로 500대 이상 주문을 받아 놓은 상태로 추가 물량에 대한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스웨덴 뷰티 테크 브랜드 포레오는 지난해 프랑스 칸 세계면세박람회에 이어 올해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 박람회로 꼽히는 ‘2023 아시아 태평양 세계면세박람회(2023 TFWA World Exhibition & Conference)’까지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면세협회(Tax Free World Association)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 박람회로 매년 5월 싱가포르와 10월 프랑스 칸에서 두 차례로 열린다. 포레오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아시아권 글로벌 면세시장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중동,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포레오의 2023년 새로운 캠페인 ‘스웨디시 뷰티 루틴(SWEDISH BEAUTY ROUTINE)’과 함께 메인 제품 ‘루나 4(LUNA 4) 컬렉션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하면서 본연의 내추럴한 아름다움을 강조했다.

한편 국내에서도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총력전이 벌어지고 있다. 뉴스킨은 스마트 뷰티 디바이스 공인 서비스 센터를 인천, 부산, 대구를 비롯한 주요 지역 총 12개 지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센터에서는 ‘에이지락 루미스파 iO’, ‘에이지락 페이스 갈바닉 스파 +’, ‘에이지락 바디 갈바닉 스파’, ‘에이지락 미’ 등 뉴스킨의 모든 뷰티 디바이스 제품에 유무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센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로 모든 지점이 동일하다. 내방 고객은 전문 상담사의 제품 점검 후 당일 교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이후에도 전산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인 유지보수 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뉴스킨 뷰티 디바이스 공인 서비스는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한 위니아에이드에서 진행한다. 위니아에이드는 일렉트로룩스, 테팔, 드롱기 등 국내 진출한 글로벌 기업과 협업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서비스 대행기업이다.

국내에서도 소비자 접점 확대가 대세가 되고 있다. 사진=1.뉴스킨 2.라타플랑 3.에이스노
국내에서도 소비자 접점 확대가 대세가 되고 있다. 사진=1.뉴스킨 2.라타플랑 3.에이스노

라타플랑은 5월 18일부터 24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비클린’에서 자사의 라이프 케어 라인 ‘다홍’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다홍의 아이덴티티 컬러인 다홍과 블랙을 활용해 주목도 높은 공간을 연출했다. 또한 강렬한 색채 대비가 인상적인 다홍 타월과 유럽 친환경 티슈 브랜드 ‘레노바’의 티슈를 오브제로 사용하여 조형미를 더했다.

라타플랑은 다홍 팝업스토어를 통해 대표 제품인 다홍 핸드&바디 워시와 로션을 비롯한 다홍 라인의 전 제품을 오프라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다홍 라인 제품으로 구성된 기프트 세트 구매 시 최대 33%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모든 고객들에게 다홍 컬러의 레노바 티슈 1개와 선물 포장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기프트 박스를 함께 증정한다.

클린뷰티 브랜드 에이스노는 신사동에 위치한 체험형 팝업 매장 옐로우 바스켓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옐로우 바스켓은 소비자가 편하게 방문해 제품을 오랜 시간 체험할 수 있는 팝업 매장이다.

이와 함께 에이스노는 소비를 위한 친환경 전문 플랫폼 코드그린스퀘어에도 입점하는 등 MZ세대를 겨냥한 유통망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