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보험스토리 웹소설·에세이 공모전
상태바
삼성생명, 보험스토리 웹소설·에세이 공모전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3.05.0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보사 컨설턴트 대상... 밀레니얼세대 중심 기획
컨설턴트 활동하며 느낀 보험가치·활동노하우 소개
삼성생명 본사 앞 전경. 사진=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 본사 앞 전경. 사진=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이 생명보험과 컨설턴트업에 대한 가치를 알리기 위해 보험을 주제로 보험스토리 웹소설·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생명보험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일반인 대상의 웹소설 공모전과 생명보험업계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한 에세이 공모전 2개 분야로 진행된다.

웹소설 주제는 보험을 소재로 한 창작 콘텐츠면 어떤 장르라도 가능하다. 에세이 주제는 컨설턴트 활동을 하며 느낀 보험의 가치, 본인만의 활동 노하우, 고객과 함께한 소중한 경험 등이다.

특히 웹소설부문은 보험에 대한 밀레니얼세대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최근 웹소설시장의 급성장속에서 핵심 수요층으로 자리한 밀레니얼 세대 독자들에게 신선하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보험 콘텐츠들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접수는 오는 4일부터 5월16일까지로 참가를 원하는 지원자는 공모전 홈페이지에 접속해 작성한 원고를 직접 업로드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고등학생 이상으로 생명보험업계 컨설턴트들은 에세이뿐 아니라 웹소설 부문도 중복지원 가능하다.

각 부문별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등 총 50명을 선발해 오는 7월말에 발표 예정이다. 웹소설부문 대상 상금 3000만원을 포함해 총 63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웹소설과 컨설턴트 에세이를 원작으로 한 웹툰, 영상제작도 검토하고 있으며 공모전을 통해 보험이라는 보수적 테마를 문화 콘텐츠로 확산시키는 활동을 전개해나갈 것"이라며 "웹소설도 새롭게 선보인 만큼 자신만의 스토리를 더욱 넓은 세상으로 선보이고 싶은 분이라면 누구라도 공모에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