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동탄 2신도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분양
상태바
DL이앤씨, 동탄 2신도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분양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3.04.2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 2신도시 '마지막 개발지구'
중저밀도 설계로 쾌적한 주거환경
전매제한 등 규제 완화 수혜 눈길
사진=DL이앤씨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가 동탄 2신도시 마지막 개발지구에 위치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분양을 시작했다. 해당 단지는 13개동 총 800세대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99㎡ 706세대, 115㎡ 94세대로 구성된다.

중저밀도 설계를 통해 단지 내 쾌적성과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동간 간격을 크게 넓혀 저층 세대의 일조 시간이 긴 것 장점으로 꼽힌다. 세대당 주차 대수는 1.79대로 주차 공간도 여유있게 확보돼 있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가 위치한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공원과 녹지 면적이 넓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신주거문화타운 내 초·중·고교 부지도 계획돼 있어 학생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확보하고 있다. 도시개발이 사실상 완료된 만큼 상업시설, 학원이 완비돼 있는 것도 특징이다.

동탄역에서 SRT를 이용해 수서역까지 15분대에 이동할 수 있고 GTX-A노선이 개통되면 강남 접근성은 더욱 개선된다. 

이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가 기대된다. 특히 입주 예정일인 2024년 말 소유권 이전 등기로 전매제한 3년을 충족한 것으로 간주돼 입주와 동시에 전매가 가능하다. 실거주 의무 및 1주택자 기존주택 처분 의무 폐지도 예정돼 있어 자금 조달에도 유연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