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전 대통령, '평산마을 책방' 26일부터 문 열어
상태바
문재인 전 대통령, '평산마을 책방' 26일부터 문 열어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3.04.2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익 재단에 귀속... 주민들 위한 공익사업에 사용
26일 오전 개소식을 하는 문재인 전 대통령의 양산 평산마을 책방, 사진=평산마을 운영위위회

문재인 전 대통령의 양산 평산마을 책방 개소식이 26일부터 문을 연다고 밝혔다.

문 전 대통령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책방 운영은 주로 문화계 인사로 구성된 재단법인 평산책방과 마을 주민이 참여하는 책방운영위원회가 맡는다"며 "수익은 전액 재단에 귀속되고 이익이 남으면 평산마을과 자산리, 하북면 주민들을 위한 사업과 책 보내기 같은 공익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평산책방에 작은 도서관을 부설해 작은 도서관은 내가 가지고 있던 책 1000권을 시작해서 기증 도서와 신간을 더해갈 것"이라며 "평산책방과 작은 도서관이 지역 주민들의 책 읽는 공간과 사랑방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평산책방의 중심은 북클럽 '책 친구들'"이라며 "온·오프 활동으로 함께 책을 읽고 독후감을 나누며 저자와의 대화 같은 평산책방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한편 문 전 대통령은 "책 친구들과 함께 좋은 프로그램으로 책 읽기 운동의 모범이 되고, 시골 마을 책방의 성공 사례를 만들고자 한다"며 "평산책방이 지역 발전에 기여하면서 지역과 함께 발전해 나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