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완연한 봄 날씨... 시즌 겨냥 화장품 신제품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완연한 봄 날씨... 시즌 겨냥 화장품 신제품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4.2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3차 화장품 신상] 건조한 봄 시즌 겨냥 신제품들
이니스프리, 봄 시즌 건강한 피부 관리 2종
토니모리, 소비자 목소리 반영한 신제품
더마비, 바디 트러블 진정 케어 3종 론칭
AGE20’s, 커버 쿠션· 코리아나, 립도 눈길
스웨거, 넘버쓰리 등 헤어 제품 출시 봇물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완연한 봄 날씨가 시작되면서 치열했던 상반기 주력 제품 출시가 잠시 주춤한 가운데 4월 3주차에는 봄 시즌 겨냥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사진=1.이니스프리 2.토니모리 3.더마비
완연한 봄 날씨가 시작되면서 치열했던 상반기 주력 제품 출시가 잠시 주춤한 가운데 4월 3주차에는 봄 시즌 겨냥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사진=1.이니스프리 2.토니모리 3.더마비

완연한 봄 날씨가 시작되면서 치열했던 상반기 주력 제품 출시가 잠시 주춤한 가운데 4월 3주차에는 봄 시즌 겨냥한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이니스프리는 봄 시즌을 겨냥한 신제품 ‘블랙티 유스 인핸싱 오일’과 ‘유브이 액티브 포어리스 선스크린’을 선보였다.

‘블랙티 유스 인핸싱 오일’은 가볍고 산뜻하게 흡수되는 워터리 제형으로 피부 타입이나 계절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아 수분이 필요한 피부라면 언제든 사용 가능한 멀티 오일이다. 메마른 피부에 오일 특유의 보습감과 영양감을 더해주어 자연스러운 광채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출시 후 판매 수량 250만개 돌파 등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블랙티 유스 인핸싱 앰플’을 잇는 ‘블랙티 라인’의 신제품으로, 제주 블랙티에서 추출한 유효 성분을 담아 속보습 케어는 물론 지친 피부의 컨디션을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야외 활동이 잦아지는 봄과 여름을 겨냥해 출시된 ‘유브이 액티브 포어리스 선스크린’은 SPF 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과 함께 프라이머를 바른 듯 자연스러운 모공 커버와 톤업 효과까지 한 번에 가능한 멀티 제품이다. 특히 부드럽게 흡수되면서도 매끄럽게 마무리 되는 사용감이 특징이다.

토니모리는 인플루언서 100명과 MZ세대 대학생 12명의 품평과 피드백을 거쳐 완성한 ‘어성초시카 쿨링 수분 크림’을 내놓았다.

2539세대 인플루언서 100명의 온라인 품평과 대구한의대 뷰티 전공 학생 12명의 오프라인 품평을 통해 소비자들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품평단들의 여름철 피부 고민(홍조, 끈적임 등)과 1,2차 샘플 테스트 등 여러 피드백을 적극 수용해 수분 크림의 제형, 쿨링감, 향기 등 다양한 부분을 개선한 것.

이에 따라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2,500시간 숙성 발효시킨 지리산 어성초와 엑소시카로 스트레스, 미세먼지 등 내외부로 자극받아 손상된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멘톨 성분을 함유한 민트 콤플렉스와 열감 있는 피부에 자극 없이 쿨링감을 제공하는 에리스리톨 성분으로 피부에 시원한 쿨링감을 즉각적으로 선사하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큰 특징이다.

더불어 세라마이드와 버터, 오일이 혼합된 세라마이드 오일 캡슐을 가득 담아 보습에도 탁월해 저녁에 사용 시 슬리핑 마스크로도 사용할 수 있다.

네오팜의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는 바디 트러블 고민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이들을 위해 트러블 진정부터 흔적 케어까지 가능한 ‘AC 컨트롤 라인 3종’을 출시했다.

민트 성분과 AHA, PHA, LHA, BHA로 구성된 박하애씨드가 함유돼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피부 표면에 쌓인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정돈하고 모공 속 과분비된 피지를 제거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글리세릴글루코사이드, 8종 히알루론산, 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건조함으로 무너지기 쉬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해 트러블 생성을 방지해 준다.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미네랄오일, 색소, 트라이에탄올아민 등 피부 유해성분이 배제됐으며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가 완료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바디 미스트와 바디 워시, 로션 3종 구성이며 이중 메인 제품인 ‘AC 컨트롤 바디 미스트’는 360도 분사 가능한 스프레이로 등과 같이 손닿기 어려운 부위까지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바디 피부의 각질, 피지를 효과적으로 개선해 바디 트러블의 원인을 제거하고 예방에 도움을 준다.

임상을 통해 2주 사용 후 여드름으로 인한 색소 침착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이 입증된 미백 기능성 제품으로 특허 성분 멜라제로 V2와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배합해 얼룩덜룩한 트러블 흔적까지 환하게 케어해 준다.

메이크업 신제품으로는 AGE20’s(에이지투웨니스)의 ‘실크 하이 커버 쿠션’과 코리아나화장품의 ‘텐세컨즈 무드 웨어 립스틱’이 눈길을 끌었다.

사진=1.애경산업 2.코리아나화장품
사진=1.애경산업 2.코리아나화장품

AGE20’s의 실크 하이 커버 쿠션은 커버력은 물론, 보습감을 더해 실크처럼 은은한 광채와 고급스러운 피부를 표현해 주는 쿠션이다. 커버력을 높여주는 ‘육각 파우더’와 특허 받은 ‘피지흡착, 밀착커버 성분’을 함유해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더했으며 ‘AK 픽서 성분’을 함유해 지속력을 높였다.

또한 AGE20’s의 독점 성분인 ‘시크릿 컬러 파우더’를 적용해 피부 톤부터 기미∙잡티 등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해 본연의 피부를 화사하게 가꿔준다. 또한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주는 ‘실크 유래 성분’ 및 보습 성분을 강화한 ‘AK 실크 콤플렉스’를 함유해 메이크업과 동시에 탄력 있는 피부로 케어해 준다.

미백, 주름개선, 자왼선 차단(SPF 50+/PA++++)이 가능한 삼중 기능성 제품으로 △72시간 메이크업 커버 지속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진정 및 쿨링 효과 △물·땀·미세먼지 등에 대한 3중 프루프 효과 △1회 커버에 의한 피부 톤·광채·결 개선 △4주 사용 후 눈가주름·피부탄력 등 안티에이징 효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코리아나화장품의 '텐세컨즈 무드 웨어 립스틱'은 해당 제품은 각질과 주름 부각 없는 선명한 발색력으로 생기 있는 립을 연출한다. 텍스처는 촉촉 타입과 벨벳 타입 총 2가지며, 색상은 촉촉 타입인 포피레드와 쥬시코랄, 드림핑크, 엔딩핑크, 벨벳 타입인 쉬폰피치 등 총 5종 구성이다.

촉촉 타입은 스쿠알란, 비타민 E 등 보습 성분을 함유해 선명한 발색과 입술 위 윤광을 표현하고 벨벳 타입은 블러링 파우더로 입술결을 촘촘히 메워 보드라운 무광을 연출한다.

깔끔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에 편리한 용기도 장점이다. 검은색 용기 윗면의 금색 버튼을 가볍게 눌러주면, 립스틱 핸들이 튀어나오는 버튼식 용기로 보다 간편히 열린다.

한편 4월 3주차에도 헤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먼저 스웨거는 2023 헤어 트렌드인 내추럴 윤기 질감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최적화된 그루밍 토닉 제품을 선보였다. 가장 사용감이 뛰어난 제형을 찾기 위해 전문 헤어 디자이너들과 남성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통해 기획된 제품이다.

오일리 한 잔여감이 없으면서 너무 묽지 않은 워터 에센스 타입으로 젖은 모발과 마른 모발 어떤 타입에 사용하더라도 떡짐 없고 자연스러운 윤기와 결감을 표현할 수 있다.

헤어 텍스처와 볼륨을 더해주는 그루밍 토닉을 발라주고 헤어 드라이기를 통해 스타일을 잡아준 후, 왁스 및 스프레이로 마무리를 해주면 스타일링 전 프라이머 역할을 해 더욱 강한 고정력과 질감을 유지할 수 있다.

넘버쓰리코리아는 영국 비건 협회에서 인증을 받은 비건 펌제 ‘보타니컬’ 라인을 내놓았다. 국내에서 영국 비건 협회에서 발급한 비건 인증마크를 받은 펌제가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보타니컬 펌제는 아민, 파라벤, 알코올, 산화방부제(BHT), 나노원료(100나노미터 이하의 미입자), 미네랄오일 등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들어있지 않으며, 글루텐 또한 첨가되지 않아 글루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모발을 보수해주는 자연 유래 성분인 레브린산을 배합한 비건플렉스(VEGANPLEX) 성분이 포함돼 펌 시술 시 머리결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더 나아가 부드러운 머리결을 완성시켜준다.

보타니컬 펌제는 스트레이트 라인과 웨이브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트레이트 라인은 열펌이나 매직시술 전용이고, 웨이브라인은 멀티 펌제로써 콜드펌, 열펌 둘다 시술이 가능하다.

헤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사진=1.스웨거 2.넘버쓰리코리아 3.보다나
헤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사진=1.스웨거 2.넘버쓰리코리아 3.보다나

보다나는 특수 빗살과 부드러운 히팅 에어 기능을 더해 모발 광택과 풍성한 볼륨 스타일링을 완성해 주는 ‘글램컬 에어 힛 브러쉬’를 출시했다.

150개의 세라믹 코팅 히팅 빗살과 88개 볼륨 탄성 빗살이 모발에 윤기와 볼륨을 선사하고, 브러쉬 헤드 양쪽에 위치한 36개의 히팅 에어홀에서 나오는 섬세한 바람으로 풍성한 볼륨 스타일링을 연출해준다.

두피의 굴곡을 고려한 브러쉬 헤드 디자인은 두피와 모발에 밀착해 스타일링이 가능하고 섬세하고 부드러운 브러싱으로 뿌리볼륨, 옆볼륨, C컬 스타일 연출이 용이하다.

또한 길이가 다른 150개의 세라믹 코팅 히팅 빗살과 88개의 볼륨 탄성 빗살은 모발을 끝까지 놓치지 않고 부드럽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어 모발 기장과 상관없이 누구나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여기에 ‘파우더핑크’, ‘무드베이지’, ‘멜란지그린’의 3가지 컬러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버튼 하나로 모발 타입에 맞게 4단계 온도 조절이 가능하고 에어 기능 전원 설정이 가능해 강한 볼륨이 필요한 곳에 선택적으로 에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360도 회전식 코드로 전선 꼬임 현상을 방지해 더욱 편안한 스타일링을 가능하게 해 주며 30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 주는 자동 전원 차단 시스템을 탑재해 안전성까지 갖췄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