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한 발 더... 화장품 기업, 접근성 좋은 유통망 경쟁 가열
상태바
고객에게 한 발 더... 화장품 기업, 접근성 좋은 유통망 경쟁 가열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4.1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근성 높은 유통 확대로 소비자 접점 확대 ↑
트리셀·라타플랑·리솔츠, 카카오 선물하기 진출
세타필 2종 올리브영몰, 닥터지 코스트코 입성
에이지투웨니스, 中 티몰 브랜드관 오픈도 눈길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일상생활 속에 깊이 파고 든 유통에 진출하는 화장품 브랜드들이 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사진=1.트리셀 2.라타플랑 3.리솔츠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일상생활 속에 깊이 파고 든 유통에 진출하는 화장품 브랜드들이 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사진=1.트리셀 2.라타플랑 3.리솔츠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일상생활 속에 깊이 파고 든 유통에 진출하는 화장품 브랜드들이 늘고 있다. 특히 MZ세대들의 놀이터가 되고 있는 카카오 선물하기 등에 적극적으로 입점하고 있다. 

먼저 엘앤피코스메틱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트리셀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공식 입점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에는 트리셀의 퍼퓸 바디케어 라인인 핸드크림·바디워시·바디로션 3종 단품을 필두로 데이/나이트 샴푸, 포르테 앰플 트리트먼트, 리커버리 오일 에센스 등 헤어케어 전 제품이 입점 됐다. 그중 바디케어 3종의 경우 선물하기 단독 구성으로 선보여 특별함을 더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구성에는 선물하기 전용 패키지와 메시지 카드가 포함되며 바디워시 구매시 바디로션 50ml, 바디로션에는 바디워시 50ml 소용량을 교차 증정한다. 핸드크림 구매 시에는 핸드크림 3종 샘플 파우치를 선물한다.

이외에도 트리셀의 대표 제품인 데이/나이트 샴푸 단품 구매 시,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는 ‘미드나잇 포레스트’향의 필로우 미스트 50ml를 증정한다.

또한 공식 입점을 기념해 풍성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4월 23일까지 바디/헤어 전 상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으며, 모든 구매 고객에게 트리셀 쇼핑백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선착순 구매 고객 500명은 필로우 미스트 50ml 사은품까지 받아볼 수 있다.

라타플랑도 카카오 선물하기에 입점했다.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한 제품은 라타플랑의 베스트셀러 라인인 미나리 진정 라인 선크림, 수분크림, 세럼, 토너 4종과 동해 수분크림, 다홍 핸드&바디 워시 등 총 6종이다. 입점 제품은 라이프케어 라인인 ‘다홍’을 중심으로 점차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대표 제품인 ‘다홍 핸드&바디워시’는 전통 의복인 다홍치마에서 영감을 받아 최신 디자인 트렌드인 ‘미드 센추리 모던’ 양식을 반영한 제품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생기 넘치는 다홍 컬러와 특유의 상큼한 시트러스 계열 향으로 선물용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따라 라타플랑은 카카오 선물하기 단독으로 청사초롱을 형상화한 기프트 백을 함께 제공해 더욱 가치 있는 경험을 선사했다.

라솔츠도 지난 4월 10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돼 판매를 시작했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 탁월한 감수성으로 젊은 층에 인기를 얻고 있는 리추얼 향수 라인의 미니 퍼퓸을 무료로 제공 중이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약 1만원 상당의 아로마 배쓰솔트를 증정하고, 7만원 이상 구매 시 약 2만원 상당의 리추얼 인센스 스틱을 증정하는 등 단독 혜택도 마련했다.

단독 론칭 기획 상품으로는 ‘아로마 배쓰솔트+배쓰 포켓+솔트 마사지 클렌징바’의 구성을 디스커버리 개념의 선물 상자에 담아 한눈에 볼 수 있는 ‘리추얼 에디션 세트’와 솔트 마사지 클렌징바+바디 스크럽바, 바질 샴푸바+헤어 퍼퓸 트리트먼트바로 각각 구성된 마사지바 듀오 에디션 등이 있다.

퍼퓸 핸드크림의 경우는 3가지 중 한 가지만 선택해도 미니 리추얼 퍼퓸과 함께 고급 리본 끈이 눈길을 끄는 기프트 백이 선물 포장으로 제공된다.

세타필은 대표 바디보습 라인 ‘옵티멀 하이드레이션’의 민감 피부를 위한 페이셜 수분크림과 수분세럼을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공식 입점시켰다고 18일 밝혔다.

‘옵티멀 하이드레이션’은 바디보습 인기 브랜드 세타필이 선보인 첫 페이셜 케어 라인이다. 수분과 보습막 성분이 이상적인 비율로 포함돼 피부 속 깊이 수분을 공급하는 수분 광채 아이템으로, 지난해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되는 제형으로 모든 피부 타입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12가지 화학 성분과 합성 색소를 배제해 피부 안전성이 보장된 ‘클린 뷰티’ 제품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인기 안티에이징 ‘블랙 스네일 크림’이 국내 코스트코(COSTCO) 18개 전 지점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신규 입점한 닥터지 ‘블랙 스네일 크림’은 보습과 영양, 미백, 주름 개선, 리프팅까지 크림 하나로 케어 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토탈 케어 제품이다. 출시 이후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온 국민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블랙 스네일 20%와 프로폴리스를 함유해 피부에 고영양을 선사하고 피부 수분량을 개선해 탄력 넘치는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사진=1.닥터지 2.에이지투웨니스
사진=1.닥터지 2.에이지투웨니스

한편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Tmall)’에 ‘AGE20’s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AGE20’s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중국 내 스킨케어 시장 공략을 위해 기초화장품을 중심으로 선보인 브랜드관으로 AGE20’s의 다양한 기초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노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