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복된 레깅스... 부츠컷, 조거팬츠 디자인 인기
상태바
일상복된 레깅스... 부츠컷, 조거팬츠 디자인 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1.20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안한 착용감과 스타일리시한 옷맵시 모두 만족
안다르, 관련 제품 매출 신장률 전년대비 69%↑
뮬라웨어도 지난해 조거팬츠 약 500% 이상 신장
뛰어난 탄력성을 자랑하는 레깅스 소재에 일상복으로 즐겨 찾는 부츠컷이나 조거팬츠 디자인을 접목한 제품들이 인기를 얻으면서 지난해 애슬레저 브랜드들의 효자 상품으로 등극해 관심을 모은다. 사진=1.안다르 2.뮬라웨어
뛰어난 탄력성을 자랑하는 레깅스 소재에 일상복으로 즐겨 찾는 부츠컷이나 조거팬츠 디자인을 접목한 제품들이 인기를 얻으면서 지난해 애슬레저 브랜드들의 효자 상품으로 등극해 관심을 모은다. 사진=1.안다르 2.뮬라웨어

뛰어난 탄력성을 자랑하는 레깅스에 부츠컷, 조거팬츠 디자인을 접목한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애슬레저 룩 트렌드에 힘입어 일상생활에서 보다 부담 없이 레깅스를 즐기려는 소비심리가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

실제로 안다르는 지난해 조거핏과 부츠컷 레깅스의 매출 신장률이 전년 대비 69%나 증가했다고 밝혔다. 항목별로는 동기간 조거핏 레깅스의 매출은 3배에 가까운 189% 늘었으며, 부츠컷 레깅스는 27%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엔데믹 효과로 외부 활동이 늘어나면서 보다 부담 없이 레깅스를 즐기려는 심리가 확산될 것이라 예측하고, 고정관념을 깬 디자인의 레깅스를 과감하게 도입한 전략이 제대로 적중한 셈이다.

특히 키에 따라 길이를 고를 수 있도록 한 점과 소재, 컬러를 다양하게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것도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겨울철 인기를 끈 디자인에는 섬세한 ‘마이크로 기모 터치 테크놀로지’ 공정을 더한 기모 라인업으로 업그레이드해 선보이기까지 했다.

이에 따라 안다르는 올해도 보다 다양한 디자인의 레깅스 제품 개발에 힘쓸 방침이다. 편안한 착용감과 스타일리시한 옷맵시를 모두 만족시켜 지난해에 이어 애슬레저 룩 트렌드를 이끌어 가겠다는 전략이다.

뮬라웨어 역시 지난해 조거팬츠 상품군 매출이 전년 대비 약 500% 이상 신장하는 등 겨울 시즌까지 뜨거운 고객 반응이 이어졌다고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뮬라웨어는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한 조거 팬츠의 높은 인기에 주목, 관련 제품을 꾸준히 출시해왔다. 뮬라웨어의 조거팬츠는 착용감과 더불어 다양한 핏,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중점을 둬 운동부터 데일리룩까지 활용 범위가 넓은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원단별 특성에 맞는 패턴으로 최적의 핏을 선사하는 뮬라웨어만의 노하우가 결합돼 고객 선호도도 높다. 이에 따라 지난해 뮬라웨어의 롱팬츠 카테고리 전체 판매 수량 중 조거팬츠 상품군의 비중은 약 80%를 차지했으며, 온·오프라인 채널 전체에서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 업계 유통 관계자는 “등산복에서 골프복으로, 다시 레깅스로 편안함과 스타일리시 함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일상복 트렌드의 변화가 가속화 되고 있다”면서 “올해도 조거 팬츠 등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예측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