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앞둔 호텔업계, 다양한 호캉스 패키지 출시
상태바
설 연휴 앞둔 호텔업계, 다양한 호캉스 패키지 출시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3.01.16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리조트, '윈터 스파홀릭'
워커힐, 설 맞이 호캉스 패키지
서울신라호텔, '홀리데이 와이너리'
켄싱턴호텔, '아트&와인 패키지'
조선 팰리스, 'Spa, a Restful Escape'
서울드래곤시티, '딸기 먹고 갈래?'
글래드호텔, '숏캉스·호캉스' 패키지
설악 워터피아 스파밸리 전경. 사진=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 스파밸리 전경. 사진= 한화리조트

설 연휴를 앞둔 호텔업계가 다양한 호캉스 패키지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피로를 풀어줄 온천부터 아트&와인, 웰니스 등 다양한 패키지를 준비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뜨끈한 온천에서 스스로를 재충전할 수 있는 '윈터 스파홀릭(Winter Spaholic)' 패키지를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

먼저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디럭스 객실 1박과 설악 워터피아 주간권 또는 나이트 스파 이용권 2매(대인)를 제공한다. 설악 워터피아는 국내 최초로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온천 테마파크다. 워터 슬라이드, 파도 풀 등을 갖추고 있어 온천과 물놀이가 동시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저녁에는 세계 유명 온천탕을 모티브로 설계한 스파밸리에서 18개의 야외 노천탕을 즐길 수 있다.

한화리조트 경주는 디럭스 객실 1박에 온천사우나 이용권 혹은 뽀로로 아쿠아빌리지 종일권 2매(대인) 중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뽀로로 아쿠아빌리지 역시 천연 온천수로 운영된다. 뽀로로 마을을 현실로 구현해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인기가 좋다. 이외에도 한화리조트 백암온천, 산정호수 안시, 제주 등에서 '윈터 스파홀릭'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토끼 토끼 설날'이 진행되는 포레스트 파크. 사진= 워커힐
'토끼 토끼 설날'이 진행되는 포레스트 파크. 사진= 워커힐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는 새해의 첫 연휴, 설을 맞아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호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워커힐의 설 패키지는 그랜드 워커힐 서울의 딜럭스룸 1박을 기본으로 한 '토끼 토끼 설날'과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딜럭스룸 1박이 포함되는 '홀리데이 겟어웨이(HOLIDAY GETAWAY)'등 2종으로 구성된다. 설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은 포레스트 파크에서 진행되는 워키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뷔페 레스토랑 '더뷔페' 조식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워커힐이 마련한 설 패키지는 이달 20일부터 24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워커힐은 설 연휴 동안 포레스트 파크에서 특별한 워키(WALKEE)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워커힐 레저 전문가 '워키'가 기획하고 고객들과 함께 하는 체험 이벤트로, 설을 맞아 호텔을 방문한 가족이 함께 윷놀이, 굴렁쇠 굴리기, 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고객에게는 올 한 해 일상에서도 긍정적인 에너지를 잃지 않기를 염원하는 의미에서,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포춘 쿠키와 부드러운 감촉으로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 '마봉이 인형'을 선물로 전달한다. 

설 홀리데이 와이너리. 사진= 서울신라호텔
설 홀리데이 와이너리. 사진= 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은 멀리 떠나지 않아도 꽉 찬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특별 이벤트 '홀리데이 와이너리' 입장 혜택을 포함한 패키지를 선보이며, 제주신라호텔 '더 파크뷰'에서도 설날 특선 이벤트를 준비했다.

'홀리데이 와이너리 애프터 5' 패키지는 설 아침 가족 모임, 차례 등으로 이른 체크인을 할 수 없는 고객을 위해 마련한 패키지로, 여유롭게 오후 5시에 체크인하여 와인 파티를 즐길 수 있어 하루를 꽉 채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늦게 체크인하는 만큼 가격도 합리적으로 구성해, '와인 파티'와 '합리적인 가격'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는 실속형 패키지다. 서울신라호텔은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오후 2시 체크인이 가능한 '홀리데이 와이너리' 패키지도 출시했다.

설 연휴를 더욱 풍성하게 보낼 수 있는 '홀리데이 와이너리 애프터 5' 패키지는 ▲레이트 체크인(오후 5시) ▲디럭스 룸(1박) ▲'홀리데이 와이너리' 입장 혜택(2인) ▲2023년 토끼해 에디션 신라베어(1개) ▲체련장(Gym) ▲실내 수영장(2인)으로 구성되며, 와인 파티가 진행되는 21일~23일 투숙 가능하다. 

제주신라호텔에서도 와인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제주신라호텔은 대표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와인 파티를 홀리데이 컨셉으로 꾸민 '와인 & 윈터 홀리데이(Wine & Winter Holiday)'를 연휴 기간 내내 운영한다.

핑크빛 스파클링 와인을 포함한 3종의 스파클링 와인과 겨울에 어울리는 풍부한 아로마와 바디감의 레드 와인 5종, 화이트 와인 3종과 함께 와인의 풍미를 더해줄 치즈 4종과 카나페 2종이 제공된다.

바롤로 칸누비 리제르바 2016 아트 와인. 사진=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바롤로 칸누비 리제르바 2016 아트 와인. 사진=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새해를 맞이해 최근 늘어나는 와인 및 미술 애호가를 대상으로 '아트 호캉스(호텔+바캉스)' 콘셉트의 '아트&와인 패키지'를 10일부터 3월 31일까지 한정으로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한정 수량으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이탈리아의 바롤로 와인과 황세진 작가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아트 와인 1병을 포함해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주요 호텔 및 리조트의 스위트 객실이용 혜택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황세진 작가의 작품을 호텔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를 진행하고, 아트 분할 소유권까지 제공돼 미술 작품을 즐기며 소장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아트&와인 패키지의 주요 혜택은 ▲스위트 객실 1박 ▲아트 와인 1병 ▲황세진 작가의 아트 분할 소유권 1조각 ▲스페셜 다이닝 등으로 구성됐다. 패키지는 켄싱턴호텔 여의도, 설악, 평창, 켄트호텔 광안리,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설악비치 총 6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각 호텔 및 리조트에 따라 패키지 구성은 상이하다. 자세한 내용은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선웰니스 클럽. 사진=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웰니스 클럽. 사진=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 팰리스는 'Spa, a Restful Escape' 패키지를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서울 시티뷰를 바라보며 편안한 객실에서 여유를 만끽하는 동시에 프리미엄 스파 브랜드 ‘더 트리니티 스파(The Trinity Spa)’의 럭셔리 케어 서비스를 받으며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혜택으로 구성됐다. 

스파 프로그램은 조선 팰리스와 동일한 센터필드 웨스트 타워 2층에 위치한 '더 트리니티 스파 강남점'에서 시그니처 케어 프로그램 4종 중 1가지를 택해 2인이 이용할 수 있다. 

두피 집중 케어 프로그램인 'Harmony Brain Care(40분)', 어깨, 등을 집중적으로 케어 받을 수 있는 'Harmony Back & Shoulder(45분)', 하체 붓기 및 피로 개선에 효과적인 'Harmony Leg Care(50분)', 얼굴 케어를 받을 수 있는 'Mini Facial & Velvet Mask(50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해당 바우처는 '더 트리니티 스파 강남점'에 한해 사용할 수 있고 패키지 예약 후 직접 유선으로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스파 후 오랫동안 촉촉한 보습을 유지할 수 있도록 더 트리티니 스파의 스킨케어 브랜드 '위뜨(Huit)'의 시그니처 네롤리 미스트 1개가 함께 제공된다. 

그랜드 마스터스, 그랜드 마스터스 베이 객실 타입 투숙 시, 25층 그랜드 리셉션에서의 시그니처 커피 & 쿠키 서비스와 함께 뷔페 레스토랑 '콘스탄스'에서의 조식 2인 혜택, 그리고 와인과 함께 카나페, 치즈 등으로 구성된 플레이트를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스테이 딜라이트' 서비스가 포함된다. 

'딸기 먹고 갈래'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 서울드래곤시티
'딸기 먹고 갈래'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 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는 이달 20일부터 3월 31일까지 '딸기 먹고 갈래?'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딸기 먹고 갈래?'는 분위기를 돋우는 와인 및 화려한 야경과 함께 나이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성인 전용 상품이다. 스카이킹덤 31층에 위치해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전경을 만끽할 수 있는 라운지 바(bar) '킹스 베케이션'에서 운영한다.

'딸기 먹고 갈래?' 프로모션은 '딸기 뷔페'와 '딸기 타워'로 구성된다. '딸기 뷔페' 이용객은 약 10종의 디저트와 생딸기, 짬뽕, 로제 떡볶이, 와인 등 풍성하고 다양한 음식을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다. '딸기 타워'는 딸기 샐러드와 또띠아 등이 포함된 5단 타워에 디저트 플래터, 스파클링 와인 1병으로 이루어지며 스카이킹덤 31층 레스토랑 '더 리본'에서도 판매한다. 

객실내 OTT 시청 가능한 TV. 사진= 글래드호텔
객실내 OTT 시청 가능한 TV. 사진= 글래드호텔

글래드 호텔은 일상 속 짧은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숏캉스' 상품과 오랜 시간 머물며 여유롭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롱캉스' 상품을 내달 28일까지 선보인다.

먼저,  '숏캉스' 상품으로 오전 반차를 활용하여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반차캉스 패키지'와 객실 내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시청하며, 12시간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반나절 호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글래드 마포는 OTT 서비스 제외). 반차캉스 패키지는 오전 11시 체크인, 오후 3시 체크아웃으로 일요일은 투숙이 불가하다. 반나절 호캉스 패키지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오전 11시부터 24시까지 해당 시간 내 12시간 동안 투숙 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와 함께, 오래 머무는 여행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을 지향하는 고객들을 위해 머물수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장박 투숙 상품도 선보인다. 서울 글래드 호텔에서 이용 가능한 '서울 블루스 패키지'는 도심 속 일주일 이상 호캉스를 계획하는 고객을 위한 상품으로 투숙 시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랜덤 기프트' 혜택을 1회 제공한다.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이용 가능한 '제주 블루스 패키지'는 투숙 기간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5박~10박 투숙 시 세탁 서비스 2회, 베이커리 카페 '메종 드 쁘띠푸르(Maison de Petit Four)' 커피 이용권 2매, 힐링 도서 1권을 제공한다. 

11박~15박 투숙 시에는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 조식 2인 1회를 추가 제공한다. 16박 이상 투숙하는 경우는 세탁 서비스 1회, 베이커리 카페 '메종 드 쁘띠푸르(Maison de Petit Four)' 커피 이용권 2매, 제주 동백 수목원 '카멜리아 힐' 입장권 2매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선착순으로 1일 2객실 전자레인지 대여 서비스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